Home > SecurityWorld > Case Study
지넷시스템, 블랙박스 외부카메라 IP69K 등급 획득
  |  입력 : 2019-08-16 11:07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최고 수준 보호 등급… 침수·고압 세척·유류 노출 염려 없어
적용 대상 GT-700·X2T PLUS·8월 말 출시 예정인 G-STYX


[보안뉴스 김성미 기자] 블랙박스 전문 기업 지넷시스템(대표 정정준)은 자사 블랙박스에 적용되는 외부 카메라가 IP69K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진=지넷시스템]


IP등급은 국제보호등급 또는 방진방수등급으로 불리며, 외부 고체 물질(해충, 진균 및 분진 등)및 액체 물질(물이나 습기, 오일 등) 등의 침투로부터 얼마나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등급이다.

IP 등급은 보통 두 자리 숫자로 돼 있다. 첫 번째 숫자는 방진 등급, 두 번째 숫자는 방수 등급을 나타내며 숫자가 높을수록 더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자료=지넷시스템]


지넷시스템이 이번에 획득한 IP69K(완전방진방수등급) 등급이 적용된 외부 카메라는 자사 트럭 전용 블랙박스인 GT-700(3채널), X2T PLUS(2채널)과 8월 말 출시 예정인 셋탑형 승용 사이드 블랙박스(G-STYX)이다.

지넷시스템은 자사 제품이 IP69K 등급을 획득했다는 것은 고온, 고압으로부터 최고 수준의 보호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침수나 고압 세척, 유류 노출 등의 위험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니 만큼 화물차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넷시스템은 2008년 ‘야누스(Janus)’라는 브랜드로 블랙박스를 출시한 이래, 제품개발-생산-판매-AS를 원스톱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2006년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비롯해 ‘차량 블랙박스 KS 인증 획득’ 등 수많은 수상과 특허를 획득하며 그 기술력을 국내외로 인정받았다.
[김성미 기자(sw@infothe.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위즈디엔에스 2018파워비즈배너 시작 11월6일 20181105-20200131
설문조사
데이터3법 통과로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귀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DB암호화 솔루션의 만족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당장 바꾸고 싶다
올해 도입 예정
필요성을 못 느낀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