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포티넷코리아, 포티웹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6.0 발표
  |  입력 : 2018-07-12 14:26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포티가드랩이 6년여 간 연구한 머신러닝 기술 적용
위협 탐지 정확도 높여...포티넷 보안 패브릭과 통합


[보안뉴스 오다인 기자]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원균)가 12일 ‘포티웹(FortiWeb)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6.0(이하 포티웹 6.0)’을 발표했다. 이번 버전에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행동 기반 위협 탐지를 위해 머신러닝 기술이 도입됐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이미지=포티넷코리아]


포티웹 6.0은 위협 탐지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자동 차단 기능에 대한 응답 속도가 빠르고, 보안 조치 전 경고를 검토하지 않아도 된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과 완전히 통합되기 때문에 △서드파티 서비스와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악성파일 스캐닝 △간편 구축 및 위협 인텔리전스 공유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포티넷코리아는 “기존의 WAF는 위협 탐지에 애플리케이션 러닝(AL)을 활용해 왔으나 지금 같은 동적인 위협 환경에서는 긍정 오류라는 한계가 있다”면서 “머신러닝 기능이 도입된 포티웹 6.0으로 위협 탐지의 효과성을 높이고 응답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포티웹 6.0에는 포티가드랩(FortiGuard Labs)이 6년여 간 연구한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됐다. 포티넷 보안 패브릭과 통합됨으로써 포인트 솔루션 구축으로 인한 보안 격차 악용을 막는다.

포티웹 6.0으로는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주요 하이퍼바이저 플랫폼을 위한 가상머신 △AWS 및 애저(Azure) 클라우드 옵션 △호스티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등 4가지 폼팩터를 이용할 수 있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제품·솔루션 총괄부사장은 “침해 사고의 48%가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을 통해 발생했다”면서 “포티웹 6.0은 위협 탐지 정확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알려진 위협 및 알려지지 않은 위협으로부터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다인 기자(boan2@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7월은 정보보호의 달, 7월 둘째 주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된 상태입니다. 정보보호의 달과 날짜가 특정되지 않은 ‘정보보호의 날’의 변경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를 갖고 계신지요?
정보보호의 날(달) 모두 현행 유지
정보보호의 달은 현행대로, 정보보호의 날은 7월 7일로
1.25 인터넷대란, 카드사 사태 발생한 1월, 정보보호의 달(날)로
매월 매일이 정보보호의 달(날), 기념일 폐지해야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