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시스코, IBN 플랫폼에 개발자 기능 도입
  |  입력 : 2018-06-14 15:0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오픈 아키텍처 구축 및 생태계 활성화로 IBN 혁신 가속화
DNA 센터 플랫폼 도약...‘데브넷’ 회원 수 50만 명 넘어


[보안뉴스 오다인 기자] 시스코 코리아(대표 조범구)가 12일 ‘시스코 라이브 2018’에서 인텐트 기반 네트워크(IBN) 플랫폼에 개발자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로고=시스코]


이는 시스코가 네트워크 전체를 아우르는 개방적이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다. 개방된 네트워크를 통해 개발자 50만 명, 파트너사 6만여 개, 네트워크 엔지니어 300만 명 등이 플랫폼에서 혁신을 이뤄갈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코에 따르면, IBN은 네트워크가 구축·관리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킨다. 많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되던 기존의 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네트워크 스스로 비즈니스 의도를 파악하고 이를 네트워크 정책에 반영해준다. 정책은 전체 네트워크 인프라에서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어슈어런스 기능으로 비즈니스 의도가 계획된 대로 전달되도록 해준다.

데이비드 게클러(David Goeckeler) 시스코 네트워크 및 보안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IBN은 실제 네트워크 패브릭망의 구조를 변화시킬 차세대 IP기반 개방형 시스템”이라며 “시스코는 오픈 아키텍처를 구축해 IBN 혁신을 가속화할 생태계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 단계 발전한 시스코 DNA 센터 플랫폼
시스코 DNA 센터에서는 새로운 개발자 도구 및 개방형 API가 출시됐다. DNA 센터는 기존의 하드웨어 조합 네트워크를 통합된 단일 시스템으로 바꿔준다. 전체 네트워크 API를 통해 시스코는 개발자가 네트워크로부터 제공되는 분석 결과를 활용해 시스템을 쉽게 프로그래밍하도록 지원한다.

DNA 센터는 풍부한 API 카탈로그를 통해 고객이 자신의 비즈니스를 보호하고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상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로 비즈니스 운영 지원: DNA 센터는 개발자들에게 인텐트 기반 API를 통해 네트워크를 단일 시스템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손쉽게 차세대 네트워크 인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파트너사들은 네트워크를 비즈니스에 통합할 수 있다.

△기능 전반에서 IT 절차 간소화: DNA 센터는 네트워크 IT 관리자들 간 정보 교환을 지원, 소프트웨어 어댑터를 통한 시스템 전반의 절차 자동화를 구현해 네트워크 운영이 아닌 혁신을 위한 IT 자원 배치를 가능하게 한다.

△멀티 벤더 네트워크 관리: DNA 센터는 개발자 및 파트너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를 이용해 멀티 벤더 네트워크를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고객은 이기종 네트워크의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단일 시스템처럼 일관성 있게 관리할 수 있다.

IBN 개발자 커뮤니티, 세계 최대 규모로 구축
시스코 개발자 커뮤니티 ‘데브넷(DevNet)’ 회원 수는 50만 명을 넘어섰다. 시스코는 이처럼 방대한 커뮤니티를 창설·활성화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네트워크의 확산과 혁신의 근간을 마련해 왔다.

시스코는 이 같은 혁신 생태계 조성을 가속화할 3가지 신규 개발자 기능을 발표했다.

△데브넷 에코시스템 익스체인지(DevNet Ecosystem Exchange): 시스코 플랫폼에 적용되는 애플리케이션 또는 솔루션을 쉽게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로, 현재 1,300개 이상의 솔루션이 등재되어 있다. 개발자뿐 아니라 비즈니스 리더도 해당 포털을 통해 시스코 플랫폼 및 제품 전체를 아우르는 파트너 솔루션들을 발견할 수 있다.

△데브넷 코드 익스체인지(DevNet Code Exchange): 개발자들에게 소프트웨어 접근 및 공유 권한을 제공해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플로우 통합을 신속히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코와 데브넷 커뮤니티가 작성한 샘플 코드, 어댑터, 툴 및 SDK는 깃허브(GitHub)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코드 익스체인지는 시스코 플랫폼 및 제품 분야별로 정리돼 시스코 전체 포트폴리오를 아우르는 자원을 제공한다.

△데브넷 DNA 개발자 센터(DevNet DNA Developer Center): 개발자들에게 DNA 센터 플랫폼용 애플리케이션 및 통합 설계에 필요한 자원·기능·사례·학습자료 등을 제공한다.
[오다인 기자(boan2@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내년 초 5G 상용화를 앞두고 통신사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5G 시대, 무엇보다 보안성이 중요한데요. 5G 보안 강화를 위해 가장 잘 준비하고 있는 통신사는 어디라고 보시는지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잘 모르겠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