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레드햇-MS, 클라우드 관련 파트너십 확대
  |  입력 : 2018-05-09 13:37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퍼블릭 클라우드, 공동관리 서비스 가능한 레드햇 오픈시프트 선보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컨테이너 관리 및 개발자 생산성 관련 파트너십 확대


[보안뉴스 김경애 기자]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과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 개발자들이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와 온프레미스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레드햇과 마이크로소프트는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 처음으로 공동 관리가 가능한 오픈시프트(OpenShift)를 선보임으로써 업계 내 가장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인 애저의 성능을 통합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현재는 20% 미만 수준이지만 2020년까지 글로벌 기업의 50% 이상이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환경에서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업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고객 및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 및 쿠버네티스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조정 및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 애저용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공동 개발 및 설계되어 컨테이너 관리의 복잡성을 줄여준다. 또한, 레드햇과 마이크로소프트는 하이브리드 컨테이너 워크플로우를 위한 솔루션을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애저용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기업 개발자들에게 온프레미스 환경 및 애저간 오픈시프트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오픈시프트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상에서 일관된 컨테이너 플랫폼을 서비스한다. 속도 측면에서 하이브리드 네트워킹을 통해 애저와 온프레미스 오픈시프트 클러스터간 빠르고 향상된 보안으로 연결할 수 있다. 생산성 측면에서 애저 코스모스 DB(Azure Cosmos DB), 애저 머신러닝(Azure Machine Learning), 애저 SQL DB (Azure SQL DB)등을 비롯한 애저 서비스에 접근 가능하게 되어 개발자들의 생산성이 보다 향상된다.

애저에서 레드햇을 선택하는 고객들은 양사의 운영 및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지원 서비스는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 운영 시스템, 인프라스트럭처 및 오케스트레이터를 포함한다. 더불어 레드햇 및 마이크로소프트 영업 사업부문의 협력을 통해 양사의 기술 플랫폼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더 많이 구축하고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양측 풋프린트(footprint)상에서 오픈시프트의 일관된 컨테이너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온프레미스 환경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간 애플리케이션 이동을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레드햇의 확대된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온프레미스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Microsoft Azure Stack)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프라스트럭처에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구축, 관리를 위한 일관된 온프레미스 및 오프프레미스 기반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애저 퍼블릭 클라우드의 성능과 애저 스택상의 오픈시프트 온프레미스가 가지는 유연성 및 통제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어 윈도우 서버(Windows Server) 및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 컨테이너에서 멀티 아키텍쳐 컨테이너 관리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상의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일괄적으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컨테이너와 더불어 윈도우 컨테이너를 지원하며, 선도적인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제공자들에게 통일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레드햇 오픈시프트에서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통합을 확장했다. SQL 서버는 레드햇이 인증한 컨테이너로서 애저용 레드햇 오픈시프트에 도입 및 애저 스택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의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에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비주얼 스튜디오 엔터프라이즈(Visual Studio Enterprise) 및 비주얼 스튜디오 프로페셔널(Visual Studio Professional) 이용자들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크레딧을 얻는다. 개발자들은 처음으로 단일 플랫폼에서 .NET, 자바 및 그 외 인기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을 활용할 수 있다.
[김경애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
설문조사
오는 7월부터 근로시간이 주 52시간으로 단축되는 조치가 점차적으로 시행됩니다. 이번 조치가 보안종사자들과 보안업계에 미칠 영향은?
보안인력 확충과 워라벨 문화 확산으로 업계 근로여건 개선
보안인력 부족, 인건비 부담 상승으로 업계 전체 경쟁력 약화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