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마크애니, 한국인터텍에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솔루션 공급
  |  입력 : 2018-05-03 15:2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마크애니, 한국인터텍에 전자문서 위 변조방지 솔루션 공급
한국인터텍, 시험·검사 성적서 전자문서로 발급 개시


[보안뉴스 김경애 기자] 마크애니(대표 최종욱)가 세계 최대 시험·검사 기관인 인터텍(Intertek)의 국내지사 한국인터텍(총괄대표 김주용)에 전자문서 위 변조방지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미지=마크애니]


한국 인터텍은 그 동안 종이문서 중심으로 발급해 오던 성적서의 전자문서 발급을 위해 마크애니의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솔루션을 적용했고,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시범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이번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마크애니의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솔루션 ‘Document DNA’는 전자문서의 위·변조 여부는 물론 위·변조 된 문자와 이미지 등의 위치와 내용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 이로써 대량의 증명서를 접수받는 기관들에서도 쉽고 빠르게 위·변조 검증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증명서 유통과정 중 전자문서를 종이로 출력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2차원 바코드로 출력된 문서에 대해서도 위·변조 검증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인터텍 이종남 차장은 “이미 오래 전부터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성적서의 전자문서 발급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왔으나 시험 성적서의 진위 여부에 대한 신뢰성이 한국 인터텍의 신뢰와 직결된다는 점에서 도입 결정이 미루어져 왔다”며, “이번 한국 인터텍의 전자 성적서 발급 서비스가 기존 전자문서의 위·변조 위험을 기술적으로 극복한 첫 사례로 기록되며 국내 전자문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크애니 김동화 이사는 “전자문서의 안전한 유통을 위한 기술로 현재 전세계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많이 언급되고 있는데 이는 문서 유통의 전 과정이 전자적으로 이루어진다는 가정하에서만 가능하다”고 설명하며, “실제 업무 환경에서의 문서 유통 과정을 고려할 경우, 마크애니의 전자문서 위·변조방지 기술이 최근 정부가 계획 중인 민원서류의 전자문서 발급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터텍은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시험·검사·인증 기관으로 그 동안 끊임 없이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이번 시험·검사 성적서의 전자문서화를 통해 시험·검사·인증 분야에서 다시 한번 선두적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김경애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
설문조사
오는 7월부터 근로시간이 주 52시간으로 단축되는 조치가 점차적으로 시행됩니다. 이번 조치가 보안종사자들과 보안업계에 미칠 영향은?
보안인력 확충과 워라벨 문화 확산으로 업계 근로여건 개선
보안인력 부족, 인건비 부담 상승으로 업계 전체 경쟁력 약화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