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LG U+, 휴대폰 매장 상담원으로 취업한 AI 스피커 ‘눈길’
  |  입력 : 2018-04-25 13:4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 업무까지 안내, 배웅 인사·음료 권유 같은 일상 대화도 가능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 응대를 돕는 AI 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

[사진=LG유플러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 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 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며, 배웅 인사·음료 권유 같은 일상 대화도 할 수 있다.

가령 매장 방문 고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시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간단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멤버십 VIP 혜택과 같은 다소 복잡한 설명도 손쉽게 들을 수 있으며, 기가와 광랜의 차이점 등 구체적인 내용도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 명의 변경 방법과 필요 서류를 안내하거나 고객의 예상 대기 시간을 확인해 주는 기능도 유용하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간단한 일상 대화도 할 수 있어 휴대폰 개통 대기 시간 등의 지루함도 덜어준다. 인사부터 자기 소개·노래를 하는 것도 가능하며, 날씨나 뉴스 정보 등을 알려주기도 한다. 때에 따라 고객에게 음료를 권하거나 가족들의 통신 요금까지 상담해 준다.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 권아영 팀장은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로 AI 스피커가 매장 상담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국 2,000여 곳의 현장 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이를 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도우미’를 통해 클로바가 재미를 넘어 업무 효율화적인 부분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U+ 매장뿐만 아니라 각종 고객 응대가 필요한 곳에 ‘U+우리집AI’ 서비스가 쓰일 수 있도록 활용 방안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는 ‘U+우리집AI’의 모든 모델에서 지원한다. 이달 초 출시된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부터 ‘브라운’, ‘샐리’ 또 ‘U+우리집AI 블랙’과 ‘레드’까지 총 5종의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내년 초 5G 상용화를 앞두고 통신사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5G 시대, 무엇보다 보안성이 중요한데요. 5G 보안 강화를 위해 가장 잘 준비하고 있는 통신사는 어디라고 보시는지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잘 모르겠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