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게임 개발자라면 도전하라
  |  입력 : 2018-04-13 16:3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경기도, ‘제8회 게임창조오디션’ 참가자 모집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경기도가 미래의 스타 게임 발굴을 위한 ‘제8회 게임창조오디션’에 참가할 게임개발자를 다음 달 2일까지 모집한다.

[포스터=경기도]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오디션은 지역 게임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이번 오디션은 수도권 내 게임 기획과 개발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대상 게임은 2019년 상반기 내 개발 완료가 가능해야 하며, 서류 심사 통과 이후 1차 오디션 이전까지 테스트 빌드(실행파일) 제출이 가능한 단계에 있으면 된다.

도는 서류 심사를 통과한 약 25개 게임을 대상으로 5월 중순 1차 오디션을 열어 최종 오디션에 진출할 10개 게임(TOP 10)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5개 게임(TOP 5)을 선발하는 최종 오디션은 6월 초 판교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최종 오디션에는 심사위원과 참가자가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대화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스피드 데이팅’ 심사가 도입돼 게임 자체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최종 선발된 5개 게임 개발자에게는 △1등 5,000만원·2등(2팀) 3,000만원·3등(2팀) 2,000만원 등 총 1억5,000만원 규모의 개발지원금 △판교 G-NEXT 센터(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신청 시 가점 부여 △QA(품질보증)·사운드·번역·마케팅 등 후속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최종 오디션에 진출(TOP10)만 해도 △QA·사운드·번역·마케팅 등 후속 지원 프로그램 신청 자격 부여 △신용보증기금의 3년간 기업당 10억원 범위 내 금융 지원(별도 심사 진행), △아카마이(Akamai)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 지원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사용을 위한 크레딧 지원 △코차바(KOCHAVA)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분석 서비스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게임창조오디션은 서류 제출 부담이 적고 선발 이후 지속적인 관리와 후속 지원이 제공되는 점, 게임만으로 평가를 받는 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게임 개발자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마녀의 샘2’, ‘오버턴’, ‘슈퍼탱크대작전’, ‘던전을 찾아서’ 등 게임창조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게임들이 잇따라 국내외 유저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이제는 게임 개발자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도전하고 싶은 무대로 자리 잡았다”며, “좋은 게임을 가지고도 개발을 완료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게임 개발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7월은 정보보호의 달, 7월 둘째 주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된 상태입니다. 정보보호의 달과 날짜가 특정되지 않은 ‘정보보호의 날’의 변경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를 갖고 계신지요?
정보보호의 날(달) 모두 현행 유지
정보보호의 달은 현행대로, 정보보호의 날은 7월 7일로
1.25 인터넷대란, 카드사 사태 발생한 1월, 정보보호의 달(날)로
매월 매일이 정보보호의 달(날), 기념일 폐지해야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