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인텔 AMT 설정 안정성 여부, 무료로 확인하자
  |  입력 : 2018-01-24 10:01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한국통신인터넷기술, 배치 파일 무료 배포한다고 밝혀

[보안뉴스 오다인 기자] 핀란드의 사이버 보안업체 F-시큐어(F-Secure)의 한국 총판을 담당하는 한국통신인터넷기술(대표이사 이민수)이 인텔 액티브 매니지먼트 기술(AMT: Active Management Technology)의 설정 안정성 여부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배치 파일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F-시큐어는 AMT 내의 안전하지 않은 디폴트 행동을 포착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F-시큐어 연구진에 따르면, 공격자는 이 취약점을 이용해 30초 안에 로그인 프로세스를 우회하고 이용자 기기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다. AMT는 인텔 기반 칩셋에 포함된 기능으로, IT 관리자가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근해 제어할 수 있도록 할 목적으로 설계됐다.

한국통신인터넷기술은 AMT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공격자가 하나의 컴퓨터만 침투해도 해당 네트워크 내 모든 컴퓨터를 공격할 수 있는 심각한 취약점이라고 경고했다. 다만, AMT는 인텔 노트북 전량이 아닌 v프로를 활성화한 인텔 코어 프로세서 또는 서버용 제온 프로세서 일부에 탑재돼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통신인터넷기술은 인텔 노트북의 AMT 설정 안정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배치 파일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이곳(http://www.f-secure.kr/bbs/board.php?tbl=bbs8&mode=VIEW&num=71&)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통신인터넷기술은 1999년 설립된 정보보안 전문업체로서 국내외 3,500여개 기관 및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오다인 기자(boan2@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내년 초 5G 상용화를 앞두고 통신사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5G 시대, 무엇보다 보안성이 중요한데요. 5G 보안 강화를 위해 가장 잘 준비하고 있는 통신사는 어디라고 보시는지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잘 모르겠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