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여객선 안전, 국민안전감독관이 지킨다
  |  입력 : 2018-01-15 15:23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해양수산부, 여객선 국민안전감독관 모집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앞으로는 국민이 직접 연안여객선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정책 개선을 위한 논의의 장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해양수산부는 15일부터 26일까지 ‘여객선 국민안전감독관’을 모집하며, 이 중 15명을 선발해 연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객선 국민안전감독관은 만 19세에서 65세 사이의 국민들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선발하는 민간 현장점검단이며, 올해 2월에서 12월까지 11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3개 권역(서해권/서남해권/동남해권)별로 각 5명씩 선발하며, 여객선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연 2~3회)하고 관련 자문회의에 참석해 의견을 제시하는 한편 안전관리 홍보대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선박 안전 업무 경험자, 도서민, 사회봉사 활동 경험자 등을 우대하며 연령·성별·지역 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5일부터 26일까지며, 1차 서류 면접과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31일 최종 선정한다.

앞으로 국민이 직접 연안여객선 운영 상황과 안전 점검 현장을 점검하고 정책 개선 논의에 참여할 수 있게 됨으로써, 여객선 안전에 대한 국민 신뢰도를 높이고 수요자 맞춤형 정책을 실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엄기두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은 “세월호 사고 이후 여객선 안전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아직 국민 눈높이를 맞추기에는 부족하다고 느껴 국민안전감독관 제도를 신설하게 됐다”며, “국민을 대표해 여객선안전지킴이로 활약하게 될 국민안전감독관 모집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서 양식 등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www.mof.go.kr) 공지사항의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1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7월은 정보보호의 달, 7월 둘째 주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된 상태입니다. 정보보호의 달과 날짜가 특정되지 않은 ‘정보보호의 날’의 변경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를 갖고 계신지요?
정보보호의 날(달) 모두 현행 유지
정보보호의 달은 현행대로, 정보보호의 날은 7월 7일로
1.25 인터넷대란, 카드사 사태 발생한 1월, 정보보호의 달(날)로
매월 매일이 정보보호의 달(날), 기념일 폐지해야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