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국내 기업의 인공지능 준비 현황 살펴보니
  |  입력 : 2018-01-12 08:52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인포그래픽 뉴스] 영화가 아닌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AI’

[보안뉴스 김성미 기자]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단순한 즐거움을 넘어서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AI 준비 현황을 조사한 결과가 발표됐다. 응답자의 소속 기업은 IT업종이 52%, 비 IT 업종이 48%로 거의 1:1이 비율에 달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국내 IT 전문가 가운데 절반 이상은 AI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도적인 기업들은 이미 AI를 도입 중이었다. 조사에 따르면 대기업이 AI 도입에 적극적으로, 응답자의 27%가 연내 AI 도입에 나설 계획이다. 내년 중 도입하겠다는 비율도 28%에 이르렀다.

응답자중 가까운 시일 안에 AI 도입에 나서는 기업 관계자(113명)중 29%와 25%가 각각 AI 도입에 대한 문제점으로 쓸 만한 데이터가 부족해 기대만큼 효과를 내기 어려울 것 같다고 지적했다.

AI 도입에 따른 업무 효율 제고에 대해서는 AI가 발달한다 해도 지금 업무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같다는 답변이 25%에 달했다. 근소한 차이로 24%에 달하는 응답자는 지금 하는 업무는 AI가 대신하고 사람은 AI로 인해 생겨난 새로운 업무를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전체적으로는 AI 도입에 긍정적인 견해가 부정적인 견해보다 높았다. 또, 전체 응답자의 75%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3년 후에는 AI에 대한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는 데 동의했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AI를 도입할 경우 영향이 클 것으로 기대되는 산업은 보험과 은행, 전자상거래, 의료, IT 등을 지목했다.






[자료=SK, 한국IDC]


[김성미 기자(sw@infothe.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7월은 정보보호의 달, 7월 둘째 주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된 상태입니다. 정보보호의 달과 날짜가 특정되지 않은 ‘정보보호의 날’의 변경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를 갖고 계신지요?
정보보호의 날(달) 모두 현행 유지
정보보호의 달은 현행대로, 정보보호의 날은 7월 7일로
1.25 인터넷대란, 카드사 사태 발생한 1월, 정보보호의 달(날)로
매월 매일이 정보보호의 달(날), 기념일 폐지해야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