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내년 한층 진화된 훈련 위해 안전 비법 공유한다
  |  입력 : 2017-12-28 16:58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종합토론회 개최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행정안전부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종합토론회를 개최했다.

행정안전부 류희인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실제 훈련에 참여한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관리자 및 직원들과 훈련을 평가한 민간 전문가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2017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된 국토교통부, 대전시, 김제시가 해당 기관들의 훈련 과정을 소개하고 효과적 훈련 실시를 위한 비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 기관은 공통적으로 평소 철저한 지침 관리, 기관장의 훈련에 대한 관심, 훈련 각본의 완성도, 기관들 간의 체계적 협업 및 민간 참여의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올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느낀 개선사항이나 애로사항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노약자·장애자 등 재난취약계층 대상 훈련 확대, 훈련 평가 방법 개선, 안전한국훈련과 타 재난 대비 훈련들과의 연계성 강화, 전 국민 참여 지진 대피 훈련 등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류희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훈련의 목적 중 하나가 미흡한 분야를 찾아서 개선·보완하기 위한 것이므로, 각 기관이 오늘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반영해 2018년에는 한층 더 진화된 훈련을 실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7월은 정보보호의 달, 7월 둘째 주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된 상태입니다. 정보보호의 달과 날짜가 특정되지 않은 ‘정보보호의 날’의 변경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를 갖고 계신지요?
정보보호의 날(달) 모두 현행 유지
정보보호의 달은 현행대로, 정보보호의 날은 7월 7일로
1.25 인터넷대란, 카드사 사태 발생한 1월, 정보보호의 달(날)로
매월 매일이 정보보호의 달(날), 기념일 폐지해야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