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보안·IT산업 동향] 파수닷컴, 2018 임원인사 단행 外
  |  입력 : 2017-12-26 18:4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12월 26일 : 파수닷컴, 한글과컴퓨터그룹, 가비아, 써트온, 마스터카드, 넥스지, 주니퍼 네트웍스 등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26일 보안·IT산업 동향에서는 파수닷컴이 2018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는 소식과 한글과컴퓨터그룹이 서울시 등과 함께 ‘서울시 스마트시티 수출협의회’를 출범했다는 내용을 담았다.

파수닷컴, 2018 임원 승진인사 단행
파수닷컴이 2018년도 임원 승진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파수닷컴은 이번 조직 개편과 승진 임원 인사를 통해 조직의 내실을 강화하고, 향후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이 되겠다는 사업의지를 적극 반영했다. 우선 한국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해외 사업 및 마케팅 전문가 중 한 명인 Global Sales 본부장 이강만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국내 엔터프라이즈 영업을 이끌었던 고동현 상무보 또한 상무로, 컨설팅팀 최우성 상무보도 상무로 승진했다.

한글과컴퓨터그룹, 서울시 등과 함께 ‘서울시 스마트시티 수출협의회’ 출범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한국스마트카드, 한국중소ICT기업해외진출협동조합(이하 KOSMIC), 세계스마트시티기구(이하 WeGO), 서울시정책수출사업단(이하 SUSA)과 함께 26일 서울시청에서 ‘서울특별시 스마트시티 수출 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서울형 스마트시티의 해외 진출을 위해 서울시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컴그룹은, 이번 협의체 출범을 통해 스마트시티 정책 관련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해외진출사업 공동 발굴, 해외 포럼 및 전시회 참여를 추진하는 등 서울형 스마트시티의 해외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가비아 g클라우드, 조달청과 다수공급자계약 체결
가비아 g클라우드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가비아는 지난 21일 조달청과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IaaS)에 대한 다수공급자계약을 체결하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입점을 완료했다. 다수공급자계약(MAS)은 정부와 공공기관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조달청에서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할 다수의 공급자를 선정하는 제도다. 클라우드 다수공급자계약의 경우, KISA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을 획득하고 조달청의 적격성 평가를 통과한 사업자만 체결할 수 있다. 가비아는 지난 5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을 획득하여 공공 시장에 진출했으며, 공공기관 전용 g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하며 6월부터 사업을 본격화했다.

써트온, 개발총괄 맡고 있는 애스톤 프로젝트 대규모 투자 유치
써트온(대표 김승기, 박경옥)은 엑스비씨테크놀러지(XBC Technologies PTE. Ltd.)에서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문서인증 플랫폼 애스톤(ASTON)이 하이브리드블록을 비롯한 Cabernet Capital Corp. 중심으로 형성된 투자조합으로부터 100억 원대 투자에 성공, 안정적인 개발자금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애스톤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엑스비씨테크놀러지 핵심관계자는 26일 블록체인의 기반 글로벌 펀드 및 자산운용 플랫폼인 하이브리드블록과 사업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전략적 제휴계약에 조인했으며, TSXV(캐나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Cabernet Capital Corp.(Auralite Blockchain Inc.)가 중심으로 형성된 투자조합으로부터 재무적 투자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애스톤프로젝트는 현재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총 발행량 중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집된 자금을 제외한 남은 물량에 대해 전액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2018 스타트 패스 글로벌’ 참가 기업 모집
마스터카드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이 대상이다. 마스터카드는 전 세계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들의 성공적인 사업 정착과 장기적인 수익 모델 창출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 패스 글로벌(Start Path Global)’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지원 대상 스타트업은 금융, 뱅킹, 지불결제 등 핀테크 분야 전문 스타트업이다. 상당 수준의 초기 자금 혹은 ‘시리즈 A’ 투자금을 확보한 상태여야 한다. 참가 신청 기한은 2018년 1월 16일 오후 2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 1월 15일 자정)까지다. 마스터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금까지 150곳이 넘는 기업들이 스타트 패스 글로벌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넥스지, 200억 원 규모 제3자 배정 유증...블록체인 사업 추진
IT·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넥스지(대표 김용석)는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거래소 사업 추진을 위해 약 200억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또한, 넥스지는 사업 확대를 목적으로 한 정관 변경을 위해 내년 2월 2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 넥스지는 공시를 통해 199억 9,200만 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회사는 이 자금을 현재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사업과 가상화폐 거래소 운영 자금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내년 1월 베타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가상화폐 거래소 ‘넥스코인’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자체 보유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안 수준을 한층 강화한 새로운 거래소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 밖에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영역으로의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니퍼 네트웍스, 글로벌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선택한 1위 업체로 선정
탁월한 확장성 및 안전성, 자동화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업계를 선도하는 주니퍼 네트웍스가 IHS 마킷(IHS Markit)의 라우터 및 스위치 벤더 리더십 서비스 프로바이더 조사에서 주요 5개 분야 중 4개 분야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12년째 진행된 해당 조사는 주요 엣지·코어 라우터, 캐리어 이더넷 스위치 제조사 중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의 이미지를 평가하는데, 주니퍼 네트웍스는 기술 혁신, 제품 신뢰도, 서비스 및 지원, 보안 부문에서 경쟁사인 시스코, 화웨이, 노키아를 제치고 1위에 선정됐다. 더불어 가격 대비 성능 부분에서도 화웨이에 이어 2위에 선정되었다. IHS 마킷의 라우터 및 스위치 벤더 리더십 서비스 프로바이더 조사는 엣지/코어 라우터, 캐리어 이더넷 스위치 제조사의 다양한 의견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1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내년 초 5G 상용화를 앞두고 통신사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5G 시대, 무엇보다 보안성이 중요한데요. 5G 보안 강화를 위해 가장 잘 준비하고 있는 통신사는 어디라고 보시는지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잘 모르겠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