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한국전자인증, 액티브엑스 없는 클라우드 인증 서비스 오픈
  |  입력 : 2017-11-01 15:06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한국전자인증은 지난 30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ctiveX, EXE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전자서명 서비스인 ‘클라우드사인(CloudSign)’ 서비스를 공식 선보였다.

클라우드사인 서비스는 기존 이용자가 개별적으로 휴대하거나 PC에 보관하던 인증서를 한국전자인증 시큐어 데이터센터의 HSM(Hardware security module)에 보관해 사용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서명 서비스다.

클라우드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별도의 액티브엑스(ActiveX)나 EXE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웹브라우저나 장소 및 시간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가된 기기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전자인증은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개인용 인증서에 대해서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법인 고객은 올해 말까지 유료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해킹 공격이 미사일 공격보다 더 무섭다는 소리도 나올 정도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더 강화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전략을 새롭게 수립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다. 지금 있는 것만 제대로 해도 충분하다.
그렇다. 단, 미국의 행정명령처럼 장기적인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
그렇다. 단, 지금의 위기상황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아니다. 민간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정부 차원의 전략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다.
크게 보면 외교 문제다. ‘보안’의 시각으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