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국가공간정보 품질 향상 위한 표준화된 세부기준 마련
  |  입력 : 2017-10-26 13:52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국가공간정보센터 운영 세부규정’ 개정...품질 진단·오류 개선 절차 규정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가공간정보센터가 보유한 공간정보의 품질 관리 절차와 품질 진단 항목 등을 담은 ‘국가공간정보센터 운영 세부규정’(훈령) 개정안을 26일 발령한다고 밝혔다.

‘국가공간정보센터 운영 세부규정’ 개정안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품질 관리의 지속성을 담보하고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국가공간정보센터의 자체적인 품질 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 데이터 품질 진단 결과에 따른 오류 정비 등을 위해 관계기관 실무자급으로 구성된 품질관리협의회(국가공간정보센터장 주재)를 운영한다. △ 완전성·정확성 등으로 구성된 공간정보 데이터 진단 항목을 마련하고 이에 따라 전문적인 품질관리기관이 품질 진단을 실시한다.

또한, 공간정보 데이터에 대한 속성을 설명해주는 정보를 담은 메타데이터 기준도 정비했다.

이번 개정안은 품질 진단을 위한 시스템 구축 등이 마무리되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앞으로도 국토교통부는 민간에서 개방되는 공간정보를 활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공간정보 품질을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그 현장 속으로!

SPONSORED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설문조사
4차 산업혁명의 본격적인 출발점이 되는 2018년, ICBM+AI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술 가운데 보안 이슈와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될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빅데이터(Bigdata)
모바일(Mobile)
인공지능(AI)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