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올해 국민조종사 공개 선발! FA-50·KA-1 직접 탑승한다
  |  입력 : 2017-09-03 01:38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국민 4명, 국산 항공기 FA-50·KA-1 직접 탑승...비행 체험기회 제공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대한민국 공군은 ‘도전’ ‘헌신’ ‘전문성’ ‘팀워크’라는 공군 핵심 가치에 부합하는 국민 4명을 선발, ‘서울 ADEX 2017’ 기간 중 국산 항공기인 FA-50·KA-1에 직접 탑승해 비행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스터=공군]


ADEX는 ‘Seoul 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se Exhibition’의 줄임말로,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를 말한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국민조종사 비행 체험은 공군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국내 기술로 제작한 항공기들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국산 항공기에 대한 국민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9월 8일까지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www.airforce.mil.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 심사·2차 면접·3차 비행 환경 적응 훈련을 통해 4명을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4명은 ‘서울 ADEX 2017’ 기간인 오는 10월 20일 공군이 운용 중인 국산 항공기 FA-50·KA-1를 탑승하게 되며, 비행 후에는 공군참모총장이 주관하는 국민조종사 임명식이 진행된다.

공군은 2007년부터 ADEX 기간 중 최고의 이벤트 행사의 일환으로 국민조종사를 선발했으며, 지금까지 22명을 배출했다. 교사, 경찰, 대학생, 자영업자, 주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국민에게 전투기를 타고 하늘을 나는 소망을 이뤄줌으로써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세계에 도전하는 기회를 제공해 매 기수마다 화제를 낳아왔다.

공군본부 홍보과장 윤영삼 중령은 “이번 비행 체험은 하늘을 날고 싶어하는 국민의 꿈을 현실로 이뤄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기술로 만들어진 국산 항공기의 우수한 성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선발 절차는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www.airforce.mi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국민조종사   #공군   #ADEX   


정부에서 가상화폐의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모든 가상화폐는 시장 원리에 따라 정부의 개입이나 규제는 최소화되어야 함.
모든 가상화폐는 통화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보다 적극적인 규제에 나서야 함.
가상화폐 중 암호화폐의 경우 정식 통화로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안을 마련해야 함.
가상화폐중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와 그 외의 가상화폐를 분리 대응해야 함.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