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서부지방산림청, 실제 같은 훈련으로 유사시 대응 능력 높여
  |  입력 : 2017-08-24 15:58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남원소방서와 합동으로 을지연습 실제 훈련 실시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서부지방산림청은 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간 유사시 긴급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실시하는 국가위기관리 종합 훈련인 2017년 을지연습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을지연습 실제 훈련에는 산림으로 둘러쌓인 서부지방산림청의 지리적 여건을 고려해, 청사에 화재 발생 시 뒤편의 산림에 불이 옮겨 붙는 상황에서 신속히 진화하고 부상자를 대피시키는 훈련을 진행했다.

특히 화재가 발생했을 때의 실제 상황과 비슷한 환경을 조성하고 남원소방서와 합동으로 청사 및 산림 화재를 진압해 유사시 대응 능력을 높였다.

또한 서부지방산림청은 무인항공기 및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산불현장영상 전송시스템, 산불진화지휘차량, 드론촬영장비 등 첨단 장비와 산불재난특수진화대를 운영해 산불 예방 및 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훈련을 바탕으로 유사시 한치의 오차도 없는 대응으로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부에서 가상화폐의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모든 가상화폐는 시장 원리에 따라 정부의 개입이나 규제는 최소화되어야 함.
모든 가상화폐는 통화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보다 적극적인 규제에 나서야 함.
가상화폐 중 암호화폐의 경우 정식 통화로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안을 마련해야 함.
가상화폐중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와 그 외의 가상화폐를 분리 대응해야 함.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