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국립수목원, 청사 화재 진압 훈련도 실전처럼 실시
  |  입력 : 2017-08-24 10:3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지난 22일 청사 화재 진압 훈련과 함께 중요 물자와 서류, 소장품 등을 안전하게 이동시키는 정부 소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산림청]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중요 물자 소산, 청사에서 발생한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해 전시 또는 비상사태 시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정부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한 것이다.

포천소방서 소흘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으로 진행한 이번 훈련은 비상사태 시 적의 무인항공기 기습 공격에 의해 청사 피폭 및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가상 위기 상황을 설정하고 중요 물자 보호와 소산을 위해 화재 진압, 통로 복구 등의 훈련을 실시했고 부상자 구조 훈련도 겸했다.

특히 산림박물관 관람객들에게 미리 동의를 얻어 직원들과 함께 대피 훈련에 참여해 합동 훈련의 의미를 더했다.

국립수목원 이유미 원장은 “청사 화재 발생에 대비해 수차례 연습을 거쳐 실전과 같은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중요 물자 및 소중한 소장품 등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비상 시 직원들의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부에서 가상화폐의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모든 가상화폐는 시장 원리에 따라 정부의 개입이나 규제는 최소화되어야 함.
모든 가상화폐는 통화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보다 적극적인 규제에 나서야 함.
가상화폐 중 암호화폐의 경우 정식 통화로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안을 마련해야 함.
가상화폐중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와 그 외의 가상화폐를 분리 대응해야 함.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