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보안인력 수요는 많지만...경력직 위주
  |  입력 : 2017-08-20 22:5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농협정보시스템과 티브로드 등 14개 기업 보안담당자 모집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8월 넷째 주에는 대기업과 중견기업, 보안기업이 각각 보안인재를 찾는다. 농협의 IT 자회사인 농협정보시스템에서는 보안업무를 포함한 경력직원을 모집하며, 유선방송업체인 티브로드에서는 정보보호분야 경력직을 모집한다. 도장설비 전문기업 코리아테크에서도 보안과 네트워크 장비를 관리할 경력직을 뽑는다.

이번 주에는 14개 기업이 보안인재를 모집한다. 신입만 채용하는 기업은 3곳이며, 신입과 경력직을 함께 채용하거나 경력에 상관없이 인력을 채용하는 기업은 4곳이다.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경력직을 채용하는 기업은 7곳이다.

농협정보시스템에서는 IT관련(정보보안 포함) 경력 5년 이상, 보안 솔루션 구축 및 운영 경력 2년 이상의 보안운영 경력자를 모집한다. 금융권 보안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자와 보안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국내 대표 유선방송업체 티브로드에서는 정보보호(기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운영과 정보보호 장비(방화벽, VPN, NAC 등) 운영 정책을 수립해야 하며, ISMS 심사 대응과 전사 IT 및 네트워크 장비의 정보보안성 검토 분석업무도 담당한다. 경력 4년 이상에 정보보안기사와 CISSP 등 관련 자격증 소유자를 우대한다.

코리아테크는 2000년 설립된 회사로 매출 425억에 사원수 58명의 도장설비 및 도료공급설비 사업을 하고 있다. 정보보안 시스템 운영자를 채용하며(병역특례자-보충역) 해당 직무 유경험자여야 한다. 보안시스템 관리와 정보보호관리체계, 회사 홈페이지 등을 담당한다.

▲ 자료 : 취업포탈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Recruit/)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1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내년 초 5G 상용화를 앞두고 통신사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5G 시대, 무엇보다 보안성이 중요한데요. 5G 보안 강화를 위해 가장 잘 준비하고 있는 통신사는 어디라고 보시는지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잘 모르겠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