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화성시, 2017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개최
  |  입력 : 2017-08-10 09:3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생화학 테러, 사이버테러, GPS 교란 등 최근 테러 양상에 대비한 훈련 강화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화성시가 9일 시청 대강당에서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한 실국소장 및 을지연습 근무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열었다.

[사진=화성시]


이번 보고회는 실질적이고 성공적인 훈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 점검 차원에서 마련돼 제51사단 168연대와 함께 화성시 훈련 계획 및 준비 사항이 보고됐으며, 공직자 안보 강연과 근무자 교육도 진행됐다.

채 시장은 “특히 생화학 테러, 사이버테러, GPS 교란 등 최근 테러 양상에 대비한 훈련 내용을 강화해 안보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연습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을지연습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실시되며,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 전환절차 훈련·유관기관 종합 대응 실제 훈련·제404차 민방공 대피 훈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설문조사
애플이 아이폰X에 얼굴인식 방식인 페이스ID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생체인식기술 간 보안성 및 편리성 대결도 벌어지고 있는데요. 이를 모두 고려할 때 스마트폰에 탑재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생체인식기술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지문인식
홍채인식
얼굴인식
화자인식(목소리로 누구인지 식별)
다중인식(지문+홍채, 지문+얼굴 등)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