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보안·IT산업 동향] 아버네트웍스, ‘2017 아태지역 안티 DDoS 올해의 벤더’ 선정 外
  |  입력 : 2017-07-20 19:07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7월 20일 : 아버네트웍스, 안랩, 라온시큐어, 퀀텀코리아, 이노뎁, 팔로알토 네트웍스, 윈스, KT텔레캅 등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20일 보안·IT산업 동향에서는 아버네트웍스가 프로스트 앤 설리번 애널리스트가 뽑은 ‘2017 아태지역 안티 DDoS 올해의 벤더’에 선정됐다는 소식과 안랩이 AWS의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아버네트웍스, ‘2017 아태지역 안티 DDoS 올해의 벤더’ 선정
아버네트웍스(한국지사장 김영찬)가 시장조사전문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 애널리스트들이 뽑은 ‘2017 아태지역 안티 DDOS 올해의 벤더(2017 Asia-Pacific Anti-DDOS Vendo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이 상은 싱가포르 샹그릴라 호텔에서 개최된 연례 Frost & Sullivan Asia-Pacific ICT Awards 행사에서 아버네트웍스에 수여되었다. 수상 기업은 프로스트 앤 설리번 애널리스트들에 의해 실시되는 심층 조사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그리고 추려진 후보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시 매출 성장, 시장 점유일, 시장 점유율 증가, 제품 혁신에 대한 리더십, 마케팅 전략, 비즈니스 개발 전략 등의 다양한 실제 시장성과 지표들을 평가한다.

안랩, AWS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로 선정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이 국내 보안업계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PN(AWS Partner Network)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로 선정됐다. 안랩은 AWS 사용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 보안을 원격으로 관리해주는 ‘안랩 AWS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제공사로서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 기술력, △안정적 고객 서비스 제공, △다양한 산업분야의 사업성과 등을 인정받아 AWS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로 선정 됐다. 이번 선정으로 안랩은 AWS로부터 고객 기회 우선권을 제공받고, 파트너 성공사례 게재와 AWS 웹 세미나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안랩은 이를 기반으로 AWS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게 ‘안랩 AWS 고객 원격보안관제 서비스’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려 고객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라온시큐어, 부산은행에 FIDO 바이오 인증 기반 ‘바이오 공인인증서’ 오픈
ICT 통합보안 선도 기업 라온시큐어(대표이사 이순형)는 부산은행 ‘BNK바이오패스’ 서비스에 바이오 정보 기반 인증서로 기존 비밀번호 방식의 공인인증서를 대체하는 ‘바이오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은행 고객들은 ‘바이오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통해 지문 인증만으로 공인인증서가 자동으로 제출돼 모든 금융 서비스를 이체한도 등 별도의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해졌다. 공인인증서를 바이오 인증과 결합해 스마트폰 내 안전 장소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보안성도 높였다. 앞서 라온시큐어는 지난해 3월과 7월 부산은행에 자사의 FIDO 기반 차세대 통합인증 플랫폼 ‘터치엔 원패스’와 ‘원패스 간편인증 서비스’를 공급한 바 있다.

퀀텀코리아-이노뎁과 협력해 국내외 통합 영상관제 시장 공략 강화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퀀텀코리아(이강욱 지사장, www.quantum.com/kr)는 국내 영상관제 VMS(Video Management Solution) 솔루션 선두 기업인 이노뎁(대표 이성진. www.innodep.com)과 협력하여 국내외 통합 영상 관제(Video Surveillance)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노뎁은 다양한 고객 상황에 따라 퀀텀의 제품을 맞춤 솔루션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는 ‘전략적 얼라이언스 파트너(Strategic alliance partner)’이다. 이에 양사는 이노뎁의 VMS(영상관리 솔루션)와 퀀텀의 영상 데이터 관리를 위한 계층화 스토리지 제품을 결합하여 영상 관제 데이터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영상 관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의 공급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랜섬웨어 대응 전략 발표
글로벌 차세대 보안 선도 기업인 팔로알토 네트웍스(www.paloaltonetworks.com)는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방안을 발표하고 다중 보안을 지원하는 지능형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인 ‘트랩스(Traps™) 4.0’을 소개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최원식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약 6억 개 이상의 악성코드가 출현했다. 악성 코드 출현은 이에 대응하기 위한 시그니처 패턴이 만들어지는 속도를 추월하고 있고, 신종 악성코드가 탐지 되지 않는(Zero-day) 기간이 늘어나고 있어, 관리자들의 불안감이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위협으로부터 비즈니스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관리자 및 사용자 교육, 기존 IT 환경에 적합한 조치, 그리고 엔드포인트 보안 고도화를 통해 랜섬웨어 예방 및 대응 전략을 구축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윈스, 상반기 매출 302억, 영업이익 33억 달성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윈스(대표 김대연, www.wins21.co.kr)는 2017년 상반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302억, 영업이익 33억, 개별기준 매출 287억, 영업이익 40억을 기록 했다고 잠정 실적 공시했다. 전년대비 연결기준으로는 매출액은 12%, 영업이익은 44% 증가하였으며, 개별기준으로는 매출은 7%, 영업이익은 75% 증가한 수치다. 윈스는 이 같은 실적증가 요인으로 △통신사 및 인터넷서비스업체(ISP)향 하이엔드급 제품판매 증가, △원격보안 관제 및 컨설팅 등 보안서비스 매출 확대 등을 꼽았다. 윈스는 올 상반기는 특히 국내 통신사와 인터넷서비스업체(ISP)를 대상으로 신제품 공급 및 제품교체로 인해 매출이 증가했으며, 파견 및 원격관제, 컨설팅 등 보안서비스 또한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빈집걱정은 KT텔레캅에게 맡기고, 즐거운 휴가 떠나세요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대표 엄주욱)은 고객들이 빈집 걱정을 덜고 즐거운 휴가를 떠날 수 있도록 ‘여름휴가철 안심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안심보안서비스는 장기간 집과 매장을 비운 고객을 대상으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휴가기간 중 보안시스템 해제 시 안심문자 등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서비스다. 여름휴가가 집중되는 7월 24일부터 8월 20일까지 제공되며, KT텔레캅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1588-0112)를 통해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KT텔레캅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주요시설의 CCTV 등 보안장비 작동상태 등에 대한 점검에 나선다. 또한 도난사고가 집중되는 새벽 시간대, 특히 고가품 및 현금을 많이 취급하는 금은방과 편의점 등에 대해 순찰점검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부에서 가상화폐의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모든 가상화폐는 시장 원리에 따라 정부의 개입이나 규제는 최소화되어야 함.
모든 가상화폐는 통화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보다 적극적인 규제에 나서야 함.
가상화폐 중 암호화폐의 경우 정식 통화로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안을 마련해야 함.
가상화폐중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와 그 외의 가상화폐를 분리 대응해야 함.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