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보안·IT산업 동향] 안랩, 지적 장애 아동들과 ‘아쿠아리움 나들이’ 外
  |  입력 : 2017-07-14 17:47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7월 14일 : 안랩, CA 테크놀로지스, 퓨전데이타, 포티넷코리아, 더존비즈온, 카미나리오 등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14일 보안·IT산업 동향에서는 안랩이 지적 장애 아동들과 ‘아쿠아리움 나들이’에 나섰다는 소식과 CA 테크놀로지스가 메인프레임 데이터 보안을 강화한 솔루션을 출시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안랩, 지적 장애 아동들과 ‘아쿠아리움 나들이’ 활동 진행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은 14일 서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임직원 감성지능 교육 프로그램 ‘1℃’의 일환으로, 지적 장애 아동 및 청소년(밀알복지재단, www.miral.org) 들과 ‘아쿠아리움 나들이’ 활동을 진행했다. 안랩 임직원은 이 날 ‘아쿠아리움 나들이’ 활동에 참가한 아동들과 각각 짝을 이뤄 △아쿠아리움 관람 △바다 생태 교육 참여 △기념품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현장 활동을 펼쳤다. 안랩의 ‘1℃’는 2016년 2월부터 시작한 임직원 ‘감성지능’응 강화하기 위한 안랩의 사내 프로그램이다. 안랩 ‘1℃’는 ‘함께 살아가는 사회’, ‘언제나 함께하는 가족’, ‘한솥밥 먹는 동료’ 등 총 3가지 주제로 특강 및 워크샵,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CA 테크놀로지스, 메인프레임 데이터 보안 솔루션 강화
한국 CA 테크놀로지스(www.ca.com/kr)는 메인프레임 데이터 보안 기능이 강화된 ‘CA 데이터 콘텐츠 디스커버리’, ‘CA 컴플라이언스 이벤트 매니저’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CA의 새로운 데이터 중심 보안 기능을 통해 모든 기업은 전사적으로 보안 관리를 간소화하고, 모바일부터 메인프레임까지 움직이는 데이터(data-in-motion)에 대한 강력한 엔드투엔드 보안을 구현할 수 있다. 기업의 보안·감사 전문가는 한층 강력해진 CA 솔루션으로 메인프레임 보안사고 로그를 스플렁크(Splunk) 분석 플랫폼으로 내보내고, 모든 리스크를 단일 뷰로 통합 모니터링 함으로써 엔드투엔드 보안을 실현할 수 있다. 데이터 세트 적용 범위를 확장해 모든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민감한 메인프레임 데이터 유출을 막을 수 있다.

퓨전데이타, IoT 사업 첫 신호탄 37.5억 공급계약 체결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가 프리스타일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지준영)와 사물인터넷(IoT) 사업의 전략적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및 37.5억 원의 공급계약을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퓨전데이타는 프리스타일 테크놀로지 코리아가 지난 3월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와 체결한 52억 원의 ‘상수도 원격검침 시스템’의 사업 수행 파트너로 참여한다. 프리스타일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IoT 지식재산권(IP)을 구체화하고 IoT 센서로부터 수집되는 다양한 정형 데이터의 분석과 표현 기술을 적용하는데 퓨전데이타를 적합한 파트너로 판단하여 양 사 간의 계약이 체결됐다. 이와 함께 IoT 사업 강화를 위한 IoT 기술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도 체결됐으며, 양사는 2년간 관련 사업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포티넷코리아, 대전 및 충청 고객들을 위한 ‘2017 포티넷 보안 솔루션 세미나’ 성공리에 개최
고성능 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 www.fortinet.com/kr)는 13일, 대전에 위치한 라온컨벤션 아라홀에서 대전 및 충청지역 공공, 대학, 병원, 기업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2017포티넷 보안솔루션 세미나’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워너크라이에 이어 페트야, 매트릭스 랜섬웨어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사이버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본 세미나에서 포티넷은 랜섬웨어로부터 조직을 보호할 수 있는 ATP 및 차세대 UTM 보안, 무선 보안에 대한 실제 데모와 함께 최신 위협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더존비즈온, 아프리카 탄자니아 정부 디지털 포렌식 사업 수주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디지털 포렌식 사업이 동남아, 중동을 넘어 아프리카 시장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더존비즈온은 아프리카 신흥강국인 탄자니아 통신규제청(TCRA)이 발주한 99만 달러(한화 약 11억 2,800만 원) 규모의 ‘탄자니아 정부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공급 및 교육 사업’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탄자니아 통신규제청은 탄자니아의 통신과 방송 부문 규제를 책임지는 준 독립정부기관이다. 더존비즈온이 대규모 해외 정부 디지털 포렌식 사업 수주에 또 한 번 성공하면서 이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위상이 더욱 강화됐다는 평가다. 앞서, 더존비즈온은 2014년 중동 오만 정부 디지털 포렌식 랩 구축 사업에 이어 2015년에는 브루나이 정부 디지털 포렌식 랩 구축 컨설팅 사업을 연이어 수주한 바 있다.

카미나리오, 인텔 기술 적용된 지능형 데이터 압축 기능 공개
올 플래시 스토리지 선도기업 카미나리오(www.kaminario.com, 지사장 이영수)는 오늘 인텔 기술을 기반으로 자사의 최신 버전 올 플래시 스토리지 ‘카미나리오 K2 Gen6(Kaminario K2 Gen6)’의 새롭게 강화된 내용을 공개했다. 카미나리오 K2 Gen6는 슈퍼마이크로가 제작한 스토리지 컨트롤러를 사용하며, 여기에 인텔(Intel®) QAT(QuickAssist Technology)가 적용된 인텔 C6268 칩셋이 탑재된다. 새로운 구성의 ‘카미나리오 K2 Gen6’는 인텔 제온(Intel® Xeon®) 확장형 프로세서의 인라인 압축 기능을 전용 압축 엔진에서 수행함으로써, 기술적 이점을 강화시켰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부에서 가상화폐의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모든 가상화폐는 시장 원리에 따라 정부의 개입이나 규제는 최소화되어야 함.
모든 가상화폐는 통화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보다 적극적인 규제에 나서야 함.
가상화폐 중 암호화폐의 경우 정식 통화로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안을 마련해야 함.
가상화폐중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와 그 외의 가상화폐를 분리 대응해야 함.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