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카드뉴스] 2017년 상반기 전 세계 보안 이슈 3탄-중국편
  |  입력 : 2017-07-17 13:1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1. PC 141만 대 감염
4월 트로이목마와 웜 바이러스에 PC 141만대 감염
*트로이목마 : 유용한 프로그램인 것처럼 위장하여 설치를 유도하는 악성 코드
*웜 바이러스 : 자기복제를 하며 컴퓨터 시스템을 파괴하거나 작업을 지연 또는 방해하는 악성 프로그램

2. 사이버보안법 6월 1일부터 시행
사이버보안법의 취지는 인터넷 주권 및 안전 보호로 인터넷에 대한 통제 강화를 담고 있다.

3. 중국의 사이버 공격 그룹 국가안전부 소속 계약업체?
서구 정부기관 및 군사 표적의 기밀 정보 훔치는 중국의 해킹그룹,
중국 국가안전부 소속 계약업체였다는 점이 드러났다.

사이버보안법 이후 ‘사이버보안 보호조례‘ 제정, 애플의 중국 데이터센터 최초 설립 등 중국의 사이버보안 변화 추세를 하반기에도 주목해야 겠습니다.
[이은비 기자(boan6@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부에서 가상화폐의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모든 가상화폐는 시장 원리에 따라 정부의 개입이나 규제는 최소화되어야 함.
모든 가상화폐는 통화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보다 적극적인 규제에 나서야 함.
가상화폐 중 암호화폐의 경우 정식 통화로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안을 마련해야 함.
가상화폐중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와 그 외의 가상화폐를 분리 대응해야 함.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