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스마트의료 정보보호 컨퍼런스 2017’ 27~28일 개최
  |  입력 : 2017-06-22 18:35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스마트의료보안포럼, ‘4차 산업혁명과 의료 보안’ 주제로 진행

[보안뉴스 권 준 기자] 사단법인 스마트의료보안포럼(의장 한근희, 고려대 산학교수)은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4차 산업혁명과 의료 보안’을 주제로 ‘2017 스마트의료 정보보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콘퍼런스 프로그램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한국정보보호학회 융합보안연구회 등이 공동 주최하고 스마트의료보안포럼이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스마트의료분야의 정보보호관련, 최신 이슈 및 동향 등을 아우르는 전문 컨퍼런스로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첫째날인 27일에는 의료정보 비식별화와 의료기관 ISMS 인증 등 2가지 주제의 튜토리얼로 진행된다. 28일에는 총 3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세션 1에서는 스마트의료 융합기술, 세션 2에서는 블록체인, 그리고 세션 3에서는 의료 정보보호정책 및 글로벌 동향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한근희 포럼 의장은 “올해 5번째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스마트의료 분야의 대표적인 컨퍼런스로 최근 의료분야에서 이슈가 되는 랜섬웨어를 비롯해서 비식별화와 ISMS 인증, 블록체인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포럼 홈페이지(www.smsf.or.kr)를 통해서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권 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7년 상반기, 가장 충격적인 보안 사건·사고는 무엇이었나요?
사드 배치 보복 차원 중국 해커들의 사이버공격
국내 웹사이트 타깃 동남아 해커들의 무차별 디페이스 공격
전 세계를 휩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사태
웹호스팅 업체 인터넷나야나 타깃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
페트야 랜섬웨어 사태(랜섬웨어 공격으로 위장한 러시아의 사이버전)
대선 전후 정보탈취 위한 북한의 사이버전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열풍과 가상화폐 거래소 계정 해킹 사건
금융권 타깃으로 한 디도스 공격 협박 사건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