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국방부 장관에 송영무 전 해군참모총장 지명...국방개혁 적임자
  |  입력 : 2017-06-11 18:57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법무부장관에 안경환 전 국가인권위원장 등 5개 부처 장관 인선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국방부장관과 법무부장관 등 총 5명의 장관 후보자를 인선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5명의 장관 후보자를 발표했다.

▲ 국방부장관으로 인선된
송영무 전 해군참모총장
[사진=네이버 인물정보]

국방부장관으로 인선된 송영무 전 해군참모총장은 해군사관학교 27기로, 국방전략과 안보현안 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을 갖춘 것은 물론 현 정부에서 추진 중인 국방개혁을 담당할 적임자라고 청와대는 인선 이유를 들었다.

또한 안경환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대표적인 법학자이면서 인권정책 분야의 전문가로 한국헌법학회장과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 공익인권재단 공감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에 김상곤 전 경기도교육감, 환경부 장관에는 김은경 전 서울시의원, 고용노동부 장관에는 조대엽(57) 고려대 노동대학원 원장을 각각 지명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5명의 장관 후보자와 함께 국세청장에 한승희 현 서울지방국세청장, 환경부 차관에 안병옥 환경운동가, 고용노동부 차관 이성기 전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국사편찬위원장에 조광 고려대 교수를 임명하는 차관급 인사도 단행했다. 이 가운데 국세청장은 인사청문회 대상이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부에서 가상화폐의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모든 가상화폐는 시장 원리에 따라 정부의 개입이나 규제는 최소화되어야 함.
모든 가상화폐는 통화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보다 적극적인 규제에 나서야 함.
가상화폐 중 암호화폐의 경우 정식 통화로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안을 마련해야 함.
가상화폐중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와 그 외의 가상화폐를 분리 대응해야 함.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