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국방부 장관에 송영무 전 해군참모총장 지명...국방개혁 적임자
  |  입력 : 2017-06-11 18:57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법무부장관에 안경환 전 국가인권위원장 등 5개 부처 장관 인선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국방부장관과 법무부장관 등 총 5명의 장관 후보자를 인선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5명의 장관 후보자를 발표했다.

▲ 국방부장관으로 인선된
송영무 전 해군참모총장
[사진=네이버 인물정보]

국방부장관으로 인선된 송영무 전 해군참모총장은 해군사관학교 27기로, 국방전략과 안보현안 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을 갖춘 것은 물론 현 정부에서 추진 중인 국방개혁을 담당할 적임자라고 청와대는 인선 이유를 들었다.

또한 안경환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대표적인 법학자이면서 인권정책 분야의 전문가로 한국헌법학회장과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 공익인권재단 공감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에 김상곤 전 경기도교육감, 환경부 장관에는 김은경 전 서울시의원, 고용노동부 장관에는 조대엽(57) 고려대 노동대학원 원장을 각각 지명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5명의 장관 후보자와 함께 국세청장에 한승희 현 서울지방국세청장, 환경부 차관에 안병옥 환경운동가, 고용노동부 차관 이성기 전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국사편찬위원장에 조광 고려대 교수를 임명하는 차관급 인사도 단행했다. 이 가운데 국세청장은 인사청문회 대상이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7월은 정보보호의 달, 7월 둘째 주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된 상태입니다. 정보보호의 달과 날짜가 특정되지 않은 ‘정보보호의 날’의 변경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를 갖고 계신지요?
정보보호의 날(달) 모두 현행 유지
정보보호의 달은 현행대로, 정보보호의 날은 7월 7일로
1.25 인터넷대란, 카드사 사태 발생한 1월, 정보보호의 달(날)로
매월 매일이 정보보호의 달(날), 기념일 폐지해야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