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포토뉴스] ‘블랙 먼데이’ 본격화? 랜섬웨어에 감염된 CGV 영화관
  |  입력 : 2017-05-15 01:52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랜섬웨어에 감염된 CGV 영화관 내 스크린 모습[제공: 교육관련 커뮤니티]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사태가 일파만파 확대되고 있다. 더욱이 오늘 출근을 앞둔 직장인들은 자신의 PC가 혹시나 감염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면서 뜬 눈으로 밤을 지새우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CGV 영화관내 스크린에 랜섬웨어 감염 화면이 뜬 모습이 잇따라 포착되고,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확산되면서 누리꾼들의 입길에 오르고 있다. 사이버 ‘블랙 먼데이’가 영화관에서부터 본격 시작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권 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부에서 가상화폐의 거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상화폐 거래소 규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모든 가상화폐는 시장 원리에 따라 정부의 개입이나 규제는 최소화되어야 함.
모든 가상화폐는 통화로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을 전제로 보다 적극적인 규제에 나서야 함.
가상화폐 중 암호화폐의 경우 정식 통화로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안을 마련해야 함.
가상화폐중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와 그 외의 가상화폐를 분리 대응해야 함.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