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보안·IT산업 동향] 아토리서치, SDN/NFV Innovation Day 성황 外
  |  입력 : 2017-04-24 18:43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4월 24일 : 아토리서치, 한컴지엠디, LG CNS, 퓨전데이타, 넷앱, 베프스 등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24일 보안·IT산업 동향에서는 아토리서치가 SDN/NFV Innovation Day를 성황리에 마쳤다는 소식과 한컴지엠디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스마트폰 증거수집 및 분석 솔루션을 공급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아토리서치, SDN/NFV를 통한 네트워크 혁신을 꿈꾸다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는 Beyond Legacy, Network Software Innovation이란 주제로 18일 SDN/NFV Innovation Day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토리서치는 최근 네트워크 가상화 솔루션인 OBELLE Fabric, NFV 플랫폼인 ATHENE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곧 버전업되어 출시될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센터 3D Visualization 솔루션인 Hermes 등 총 3가지 신제품을 통해 클라우드/보안/차세대 네트워크에 대한 새로운 혁신을 주제로 새로운 접근을 제시했다.

한컴지엠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스마트폰 증거수집 및 분석 솔루션 공급
이른바 장미대선으로 불리는 이번 19대 대통령 선거의 불법 선거운동 단속을 위해 첨단 과학수사 기법인 모바일 포렌식 기술이 도입된다. 국내 모바일 포렌식 대표기업 한컴지엠디(www.hancomgmd.com, 대표 김현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전국 17개 시·도선거관리위원회에 스마트폰 증거수집 및 분석이 가능한 모바일포렌식 솔루션 ‘MD-LIVE(엠디 라이브)’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MD-LIVE는 언제 어디서든 현장에서 스마트폰 정보 추출 및 분석이 가능한 최첨단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으로, 이번 대선 기간 동안 불법 선거운동 등 조사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LG CNS, AI 빅데이터 사업 본격화
LG CNS가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빅데이터 영역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고객의 제조 혁신을 주도하고, 개인별 고객마다 최적화된 1:1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AI 빅데이터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 이를 위해 최근 기존 빅데이터 사업 조직을 ‘AI 빅데이터 사업담당’으로 개편했다. LG CNS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 컨설팅에서 10여 년간 빅데이터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온 이성욱 파트너를 신임 상무로 영입, 현재 200명 수준인 조직을 국내외 딥러닝 전문가 채용을 포함해 내년까지 4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퓨전데이타, ‘2017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클라우드 기반기술 전문 개발 기업 퓨전데이타가 제62회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ICT 융합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 주최로 진행된 ‘2017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은 ICT 분야의 대표적인 정부포상 제도로써 ICT 융합을 통해 국가경제 및 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 및 유공자를 포상하여 우수사례를 전파한다.

넷앱, 독일 IT기업 다르츠에 데브옵스 환경 성공적 구축
넷앱이 독일의 IT 서비스 프로바이더 기업인 다르츠(DARZ)에 성공적으로 데브옵스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넷앱의 오랜 고객인 다르츠는 디지털 혁신을 꾀하는 고객에게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다르츠는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서비스 개발 속도를 높여 시장 출시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IT 솔루션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DARZ는 넷앱의 솔리드 파이어(SolidFire®) 올플래시 스토리지와 도커볼륨 플러그인(NetApp® Docker Volume Plugin)을 최근 구축했다.

베프스, 지문인증 보안기술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특허등록 완료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및 전장-IT 전문기업 캠시스(대표이사 박영태)는 ‘생체인식 및 정보보안기술’ 핵심 자회사인 베프스가 ‘지문인증을 통한 저장장치의 데이터 보안 기술’과 관련한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베프스가 중국에서 특허 받은 기술은 ‘지문 인식을 이용한 휴대용 저장장치 및 그 제어 방법’으로, 사용자의 지문을 인식해 인증된 사용자만이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열람 또는 수정할 수 있도록 하는 생체인증 및 정보보안기술이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설문조사
애플이 아이폰X에 얼굴인식 방식인 페이스ID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생체인식기술 간 보안성 및 편리성 대결도 벌어지고 있는데요. 이를 모두 고려할 때 스마트폰에 탑재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생체인식기술은 무엇이라고 보시나요?
지문인식
홍채인식
얼굴인식
화자인식(목소리로 누구인지 식별)
다중인식(지문+홍채, 지문+얼굴 등)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