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스마트팩토리 개인정보보호 페어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INFO-CON
수산아이앤티, ‘eGISEC FAIR 2017’ 참가하여 보안 솔루션 선보여
  |  입력 : 2017-03-16 12:34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SSL통신 가시성을 확보한 ‘eWalker(이워커) SWG V8’ 소개 및 시연
악성코드 DB 제휴로 제품 경쟁력 강화


[보안뉴스 원병철 기자] 수산아이앤티(이하 수산INT, 대표 이승석)가 15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정보보호 전시회 ‘eGISEC FAIR 2017’에 참가해 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수산INT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eWalker(이워커) SWG V8’은 ‘eWalker(이워커) 시큐리티 V7M’과 ‘eWalker(이워커) SSL’ 솔루션을 통합한 제품으로 SSL통신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한 웹 필터링 솔루션이다. 올해 1월 IT보안인증사무국의 CC인증을 획득하여 보안성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eWalker(이워커) SWG V8’은 웹 필터링 기능을 중심으로 △SSL 암호화 트래픽 가시성 제공 △인터넷 접속 관리 및 통제 △메일/메신저 관리 기능 △국내 최대 DB 제공 △악성코드 사이트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미국의 IT 리서치 업체인 가트너는 2017년까지 네트워크 공격의 50%이상이 암호화된 SSL통신을 사용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악성코드 보안사고 사례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산INT는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여 보안 솔루션 라인업에 반영하고 있다.

보유 중인 국내 최대 URL DB와 자체 시스템을 통한 악성코드 검출 결과를 솔루션에 적용하는 것 외에 추가로 악성코드 DB 1위인 멀웨어즈닷컴과 손잡고 보다 완전한 악성코드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망고스캔’ 플랫폼을 통해 악성코드 유포지 DB를 강화하였고, 미국 NSS Labs와의 제휴로 글로벌 DB를 강화했다.

수산INT는 정보 유출 방지 제품군으로 MEM 솔루션 ‘ME.Guard(미가드)’와 가상화 기술을 활용한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 ‘eReD Virtual Shield S1(이레드 버추얼 실드 S1)’을 직접 시연하고, 고객사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승석 수산INT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SSL 암호화통신의 급증과 함께 악성코드와 관련한 보안 사고를 예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eWalker(이워커) SWG V8’과 함께 ‘ME.Guard(미가드)’와 ‘eReD Virtual Shield S1(이레드 버추얼 실드 S1)’을 함께 도입하게 되면 웹 필터링에 대한 보안과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바일 보안 환경과 디바이스(device) 차원에서 전체 데이터를 원천적으로 보호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인공지능은 정보보안에 도움을 주게 될까요?
그렇다. 보안 인력 양성보다 인공지능 개발이 더 빠를 것이다.
그렇다. 보안 전문가가 더 ‘사람다운’ 일을 하게 해줄 것이다.
아니다. 기계가 할 수 있는 일은 한정적이다.
아니다. 오탐의 염려에서 벗어나기가 힘들 것으로 보인다.
처음에는 도움을 주는 듯 하지만 점차 사람의 일자리를 위협할 것이다.
나랑은 크게 상관없는 얘기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