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2016년 HTTPS의 해인가? 적용 웹사이트 ‘급증’
  |  입력 : 2016-12-28 14:2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파이어폭스와 크롬에 로드됐던 페이지 절반 이상 HTTPS 사용
동남아시아 쪽에서는 HTTPS 사용 아직 미미


[보안뉴스 홍나경 기자] 월드 와이드 웹 통신 프로토콜인 HTTP보다 보안이 한층 강화된 버전인 HTTPS의 사용량이 2016년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HTTPS가 적용된 웹사이트 페이지수가 증가했고, 파이어폭스와 크롬으로 열어봤던 페이지의 절반 가량에 HTTPS가 적용됐다고 국제 비영리단체인 전자프런티어 재단(EFF: Electronic Frontier Foundation)이 발표했다. HTTPS 도입은 동남아시아 쪽을 제외하고는 점점 가속화되고 있다고 EFF는 덧붙였다.


HTTPS 이용 증가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한 인식 및 매스컴의 관심 증가, 웹서버 기술 발전으로 어느 정도 예견된 현상이다. 점점 더 많은 웹사이트들이 방문자들에게 HTTPS를 통해서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HTTPS용 무료 인증서 발급 단체인 렛츠인크립트(Let’s Encrypt)는 올해 2,100만 개 사이트에 인증서를 발급했다. 워드프레스닷컴 (Wordpress.com), 텀블러 그리고 OVH와 같은 호스팅 서비스 업체들은 HTTPS를 디폴트로 적용했고 미국 정부 또한 HTTPS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Copyrighted 2015. UBM-Tech. 117153:0515BC
[국제부 홍나경 기자(hnk726@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파이어폭스   #크롬   #HTTPS   #2016년   #EFF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해킹 공격이 미사일 공격보다 더 무섭다는 소리도 나올 정도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더 강화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전략을 새롭게 수립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다. 지금 있는 것만 제대로 해도 충분하다.
그렇다. 단, 미국의 행정명령처럼 장기적인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
그렇다. 단, 지금의 위기상황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아니다. 민간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정부 차원의 전략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다.
크게 보면 외교 문제다. ‘보안’의 시각으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