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성광유니텍, ‘품질관리 잘한 기업’ 선정
  |  입력 : 2016-12-27 16:01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조달청, 중소 조달업체 13개사와 29개 제품 ‘자가품질보증물품’ 지정

[보안뉴스 김성미 기자] 스마트 방범창 제조사 성광유니텍이 조달청 지정 품질관리 잘한 기업에 또 다시 선정돼 향후 2년간 납품 검사가 면제된다.

27일 조달청은 스스로 품질관리를 잘하는 중소 조달업체 13개사, 29개 제품(신규 3개사 7개 제품)을 2016년 3차 ‘자가품질보증물품’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중에는 성광유니텍의 합성수지제창이 포함됐다. 이로써 자가품질보증물품으로 지정된 물품은 총 41개사 134개로 늘어났다.

자가품질보증물품은 조달청장이 정한 품질심사평가(1,000점 만점)에서 600점 이상을 확득한 물품으로 이중 750점 이상은 3년간, 600점 이상은 납품검사가 면제된다.

한편, 조달청은 정부 3.0 시책에 맞춰 조달업체가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자가품질보증물품 지정을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나라장터에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김성미 기자(sw@infothe.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해킹 공격이 미사일 공격보다 더 무섭다는 소리도 나올 정도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더 강화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전략을 새롭게 수립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다. 지금 있는 것만 제대로 해도 충분하다.
그렇다. 단, 미국의 행정명령처럼 장기적인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
그렇다. 단, 지금의 위기상황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아니다. 민간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정부 차원의 전략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다.
크게 보면 외교 문제다. ‘보안’의 시각으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