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이슈&컴퍼니] 세계 최대 정보보호 전문가 단체, (ISC)²
  |  입력 : 2016-08-17 18:10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보안에 대한 포괄적·체계적 접근 기반의 자격인증 포트폴리오 제공

[보안뉴스 김태형] (ISC)²는 안전한 사이버 세계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국제 비영리 회원제 기관으로, 권위 있는 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Professional(CISSP®) 자격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보안에 대해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을 기반으로 한 자격인증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ISC)²가 보유한 11만5천여 명의 회원들은 사이버, 정보, 소프트웨어, 기반 시설 보안 분야의 공인 전문가들로, 보안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ISC)²의 비전은 자선재단 ‘The Center for Cyber Safety and Education™’을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 다가가 교육하는 과정을 실현되고 있다.

(ISC)²는 오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0회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http://www.isecconference.org/2016, ISEC 2016)’에 참가해 ‘CISSP’ 자격증과 포렌식 전문가 자격증 ‘CCFP-KR’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CISSP 자격증’은 날이 갈수록 정교해지는 공격으로부터 회사 및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안 프로그램을 설계, 실행 및 관리하는데 있어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능력, 기술, 경험 그리고 신뢰성을 갖춘 사람들에게 적합한 자격증이다.

또한, 포렌식 전문가 자격증 ‘CCFP-KR’은 전문능력이 요구되는 포렌식 시장을 고려해 (ISC)² 회원들과 American Academy of Forensics Sciences 및 한국사이버포렌식협회를 포함해 전 세계 주요 디지털 포렌식 기관의 권위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이와 함께 Associate of (ISC)² 프로그램은 정보보안 업계에서 커리어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해당 업계에 대한 능력과 지식을 증명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Associate 자격이 있는 사람들은 엄격한 (ISC)² 자격증 시험을 통과했으며, 사이버 보안 지식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받을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CISSP와 CCFP와 같은 정식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해당 자격증에 맞는 요구 경력을 쌓는 동안 CPE(Continuing Professional Education)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해킹 공격이 미사일 공격보다 더 무섭다는 소리도 나올 정도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더 강화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전략을 새롭게 수립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다. 지금 있는 것만 제대로 해도 충분하다.
그렇다. 단, 미국의 행정명령처럼 장기적인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
그렇다. 단, 지금의 위기상황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아니다. 민간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정부 차원의 전략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다.
크게 보면 외교 문제다. ‘보안’의 시각으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