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스마트팩토리 개인정보보호 페어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INFO-CON
두 번째 브렉시트 국민투표 탄원 페이지, 수사 중
입력날짜 : 2016-06-29 10:08
트위터 보내기  페이스북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구글 보내기   
3백만 서명 몰렸으나 자동화 봇 개입된 것으로 보여
중대 사안 다루는 웹 사이트이지만 기본적인 보안화 되어 있지 않아


[보안뉴스 문가용] 브렉시트 투표 결과의 충격이 아직도 가시지 않고 있는 듯 하다. 영국에서는 같은 사안을 두고 두 번째 국민투표를 진행하자는 온라인 사이트가 개설되었고, 이미 3백만 명이 넘게 서명을 했다.


하지만 현재 이 사이트는 영국 하원 및 경찰의 수사 대상이 되고 있다. 3백만 개의 서명 대부분이 가짜로 보이기 때문이다. BBC는 “영국 하원에서는 이미 7만 7천여 개의 가짜 서명을 찾아냈다”고 보도했다.

이처럼 서명이 의심받는 건 수천 개 서명의 출처가 바티칸이나 남극대륙, 북한, 사우스샌드위치 제도로 나오기 때문이다. BBC는 “해당 사이트에는 봇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기능이 없고, 누군가 그것을 이용해 자동화 봇을 투입시킨 것으로 보인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안 전문업체인 트렌드 마이크로(Trend Micro)의 릭 퍼거슨(Rik Ferguson)은 “이렇게 중대한 사안을 다루는 웹 사이트에서 간단한 보안 장치 마련하지 않았다는 것 자체가 더 큰 문제”라며 “아직 정보보안에 대한 인식이 대중화되려면 갈 길이 먼 것 같다”고 말했다.

해당 웹 사이트는 현재까지 영국 하원의 모니터링을 받고 있으며, 접속은 당분간 자제하는 편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ed 2015. UBM-Tech. 117153:0515BC
[국제부 문가용 기자(glo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브렉시트               


정보보안 관련 자격증 가운데 보안 실무에 있어 가장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자격증은?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
정보시스템보안전문가(CISSP)
정보시스템감사사(CISA)
정보보안관리자(CISM)
산업보안관리사(ISE)
정보보안관제사(ISC)
사이버포렌식전문가(CCFP)
인증심사원 자격(ISMS/PIMS/ISO27001 등)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