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Home > 전체기사
다음, 제주지역 정보 소외 계층 위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 지원
  |  입력 : 2014-06-26 11:16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통해 제주도내 비영리기관 정보화 교육 지원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연간 2,500여명 정보화 교육 참여


[보안뉴스 정규문]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 이하 다음)은 제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제주도농아복지관에서 인터넷하는 돌하르방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현판식에는 제주도농아복지관, 제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다음 임직원과 제주사랑의열매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지역 장애인을 배려하는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경제적 한계 및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해 존재하는 다문화가정의 정보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주도농아복지관은 2014년 1분기 청각언어 장애인 수화 통역 지원,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위한 수준별 교육 진행과 복지관으로 찾아오기 힘든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 PC교육을 진행하는 ‘장애인 맞춤형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 Com On’을 운영 중이다. 교육 내용은 인터넷 및 MS Office 활용, 동영상 촬영 및 편집, 정보화진흥원 주최 정보화제전과 같은 전국규모의 정보화 대회 참여 지원이며 다음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PC 및 운영비 등 총 900여만원을 지원했다.


제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운영하는 PC교육 프로그램 ‘돌하르방과 함께하는 사랑의 컴퓨터 교실’은 경제적, 언어적 문제로 정보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자격증취득 대비반, 파워포인트 및 인터넷 기초 활용반 등의 PC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며, 다음은 2014년 2분기 ‘돌하르방과 함께하는 사랑의 컴퓨터 교실’에 교재비 및 강사료 등 500여만원을 후원했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은 제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라며,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의 정보 활용 능력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터넷하는 돌하르방’은 도움이 필요한 제주 이웃의 사연을 인터넷에 올리면 소원을 들어주는 다음의 지역공헌 사업으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다음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제주도민과 비영리단체의 소원 218건을 후원했다.

[정규문 기자(kmj@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1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위즈디엔에스 2018WD 파워비즈 2017-0305 시작
설문조사
7월은 정보보호의 달, 7월 둘째 주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된 상태입니다. 정보보호의 달과 날짜가 특정되지 않은 ‘정보보호의 날’의 변경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떤 견해를 갖고 계신지요?
정보보호의 날(달) 모두 현행 유지
정보보호의 달은 현행대로, 정보보호의 날은 7월 7일로
1.25 인터넷대란, 카드사 사태 발생한 1월, 정보보호의 달(날)로
매월 매일이 정보보호의 달(날), 기념일 폐지해야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