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보안 엑스포  전자정부 솔루션 페어  개인정보보호 페어  국제 사이버 시큐리티 컨퍼런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스마트팩토리  세계 다이어트 엑스포  INFO-CON
한국스마트카드, ‘자판기 전자화폐 결제 오류’와 연관 없어
  |  입력 : 2014-05-30 17:13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문제는 VAN사 결제 단말기 오류


[보안뉴스 김태형] 한국스마트카드는 본지가 보도한 5월 29일자 ‘자판기 물건 공짜로? 전자화폐 결제 오류’ 기사와 관련해 자사의 입장을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 측은 “해당 기사의 내용을 자판기와 제휴된 VAN 사를 통한 확인한 결과, 해당 VAN 사가 보급한 일부 자판기 단말기에서 문제가 발생했으며, 한국스카트카드의 티머니카드로 거래 시에 발생한 문제가 아니라 다른 카드에 국한되어 거래인증 절차에서 발생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한국스마트카드 측은 “이번 기사와 티머니카드는 무관한 사안이며 자판기 NFC 결제기능 오류를 지적한 기사에 티머니가 언급됨으로써 마치 티머니의 결제인증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독자들의 오해를 불러올 수 있기에 이와 같은 입장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번 기사와 관련해서 실제 테스트한 내용을 제보한 인제대학교 류상렬 씨는 “결제오류는 다른 카드로 테스트한 것이 맞지만 안드로이드 기기 2대를 이용한 카드의 통신 내용 중계 부분은 어느 카드나 모두 가능하다”면서 “문제는 카드가 아니라 VAN사 결제 단말기의 오류다”라고 지적했다.

[김태형 기자(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http://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비츠코리아 파워비즈시작 2017년7월3일파워비즈 배너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해킹 공격이 미사일 공격보다 더 무섭다는 소리도 나올 정도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더 강화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전략을 새롭게 수립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다. 지금 있는 것만 제대로 해도 충분하다.
그렇다. 단, 미국의 행정명령처럼 장기적인 방향성을 가져야 한다.
그렇다. 단, 지금의 위기상황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아니다. 민간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정부 차원의 전략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다.
크게 보면 외교 문제다. ‘보안’의 시각으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