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7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델 테크놀로지스,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 보호 강화한 ‘파워프로텍트’ 포트폴리오 업데이트 발표

입력 : 2023-07-27 10:17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스토리지 통합·복구 제어 및 가상화 기능 강화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어플라이언스’, 보안 기능·지원 편의성·워크로드 기능 강화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 고객 경험 향상·TCO 감소 및 중요 데이터 보호 성능 강화


[보안뉴스 윤서정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고객들이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데이터 보호를 강화할 수 있도록 ‘델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Dell PowerProtect Data Manager)’, ‘델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어플라이언스(Dell PowerProtect Data Manager Appliance)’, ‘델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Dell PowerProtect Cyber Recovery)’ 및 ‘델 파워프로텍트 DD(Dell PowerProtect DD)’ 운영체제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델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어플라이언스[이미지=델 테크놀로지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전 세계 15개국 및 14개 사업군에 걸쳐 1,000여명의 IT 의사결정권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2 델 글로벌 데이터 보호 인덱스(2022 Dell Global Data Protection Index, 이하 GDPI)’ 보고서에 따르면, 55%의 조직이 백업 및 복구 관련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66%는 데이터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백업 복사본의 저장 및 관리 비용 급증을 우려하고 있다. 델은 이러한 시장 요구에 대응해 데이터 보호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기능을 대거 추가하고 보호 범위를 확대했다.

델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데이터 보호 소프트웨어인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지 통합, 복구 제어 및 가상화 기능을 강화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파워스토어(PowerStore)’ 스토리지의 데이터를 파워프로텍트 DD에 직접 백업할 수 있도록 파워스토어와 파워프로텍트의 네이티브 통합을 발표한데 이어,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를 통해 이러한 통합 범위를 보다 확대했다.

먼저 데이터 매니저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파워스토어로부터 파워프로텍트 어플라이언스로 직접 볼륨 및 볼륨 그룹 스냅샷 백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개의 파워스토어 클러스터에 대한 백업 및 복구작업을 중앙 집중형으로 관리하고 오케스트레이션할 수 있으며, 파워스토어 스토리지의 스냅샷은 파워프로텍트 어플라이언스에 복사 및 저장될 때 암호화된 상태로 지속되고, 보존 잠금 기능을 통해 데이터 불변성을 유지한다.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는 데이터 복구 프로세스에 대한 추가적인 보안 및 제어가 가능하게끔 VM웨어 VM을 위한 복구 오케스트레이션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특정 요구사항에 맞춰 안전하고, 유연하며, 재사용 가능한 복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전체 VM에 대한 가용성을 보장해 비즈니스 중단을 방지하고자 ‘트랜스페어런트 스냅샷(Transparent Snapshots)’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VM 이미지 백업을 간소화해 VM 및 VM 리소스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방식이다. 더불어 SQL 환경의 특정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여기에 애플리케이션 인식형 보호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SQL 데이터베이스 상에서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고 데이터 손실 위험을 최소화했다.

델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어플라이언스
델은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어플라이언스의 보안, 지원 편의성 및 워크로드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사이버 복원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어플라이언스’에서 중요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의 ‘파워프로텍트 DD’ 기반 사이버 볼트로 손쉽게 이동시켜 보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복구 점검을 오케스트레이션하고 백업 및 어플라이언스 구성 데이터를 손쉽게 복원할 수 있다. 이러한 보호 계층을 추가함으로써 데이터 가용성과 무결성을 확보해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델은 또한 규정 준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 어플라이언스에 보존 잠금 컴플라이언스 기능을 추가했다. 스토리지 유닛 및 보호 정책을 구성해 컴플라이언스 모드 보존 잠금을 설정하면, 데이터 불변성 및 규정 표준을 보장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멀티팩터 인증을 도입해 자격 증명 도난 위험을 최소화하고자 사용자 이름과 암호 외에 추가적인 계층을 더해 어플라이언스의 보안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델 파워프로텍트 DD 버추얼 에디션(Dell PowerProtect DD Virtual Edition)’을 온프레미스로 사용하거나, 아마존웹서비스(AWS),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및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와 함께 ‘퍼블릭 클라우드를 위한 델 에이펙스 프로텍션 스토리지(APEX Protection Storage for Public Cloud)’를 사용해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복제함으로써 다양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가용성 및 보호를 강화할 수 있다.

델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
‘파워프로텍트 사이버 리커버리(PowerProtect Cyber Recovery)’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파워프로텍트 DD의 용량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볼트 운영의 세부적인 기능을 강화해 모니터링, 경고 및 보고 기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사이버센스(CyberSense)’의 라이선스 관리를 간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구성 대시보드’를 선보이며, 액세스 및 상태 모니터링이 용이하도록 라이선스 설정 및 구성을 간소화했다. 공격 후 워크플로에서 백업 복제본에 대한 멀웨어 파일 탐지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운영 환경에 복구하기 전에 백업 사본에서 잠재적인 멀웨어 파일을 탐지하고 제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넷워커(NetWorker) 및 컴볼트 SAP HANA(Commvault SAP HANA) 백업 이미지에서 생성된 하이퍼-V (Hyper-V) VM 스냅샷을 읽고 분석해 손상을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 파워프로텍트 DD 운영체제
델 테크놀로지스는 파워프로텍트 어플라이언스를 위한 파워프로텍트 DD 운영체제를 분기별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번 파워프로텍트 DDOS 업데이트에는 향상된 스마트스케일(SmartScale) 워크로드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어플라이언스 간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할 때 선호도 그룹(affinity group)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포함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파워프로텍트 DD 버추얼 에디션에 KVM VirtIO 디스크 지원을 추가하고, ‘퍼블릭 클라우드를 위한 델 에이펙스 프로텍션 스토리지’에 AWS의 보존 잠금 컴플라이언스 지원을 강화하는 등 가상화 생태계를 확대했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 보호 전략이 시급하다”며, “델은 운영의 복잡성, 무분별한 데이터 증가, 사이버 회복력 등 멀티 클라우드 환경이 초래하는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서정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하이젠 파워비즈 23년 11월 16일~2024년 11월 15일까지 아스트론시큐리티 파워비즈 2023년2월23일 시작 위즈디엔에스 2018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
설문조사
<보안뉴스>의 보안전문 기자들이 선정한 2024년 주요 보안 키워드 가운데 가장 파급력이 클 것으로 보는 이슈는?
점점 더 지능화되는 AI 보안 위협
선거의 해 맞은 핵티비즘 공격
더욱 강력해진 랜섬웨어 생태계
점점 더 다양해지는 신종 피싱 공격
사회기반시설 공격과 OT 보안 위협
더욱 심해지는 보안인력 부족 문제
제로트러스트와 공급망 보안
가속화되는 클라우드로의 전환과 이에 따른 보안위협
모바일 활용한 보인인증 활성화와 인증보안 이슈
AI CCTV의 역할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