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7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우수조달물품 위탁업무 직접 수행한다

입력 : 2023-03-08 10:07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조달행정 공정성 및 효율성 강화
7월부터 정부조달마스협회와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등 유관협회 배제
3월 24일까지 공무직 채용 접수


[보안뉴스 엄호식 기자]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7일 조달행정의 공정성과 효율성 강화를 위해 다수공급자계약우수조달물품 관련 외부 위탁업무를 직접 수행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조달청 CI[로고=조달청]

그간 조달청은 인력 부족 등으로 인해 다수공급자계약, 우수조달물품 지정 관련 신청서류 접수 등의 업무를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정부조달마스협회,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등 유관협회에 위탁해 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위탁업무를 조달청이 직접 수행함으로써 업무 과정에서의 불공정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조달시장에 진입하는 조달기업을 위한 서비스 품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조달청은 이달 7일부터 관련 업무를 수행할 공무직 채용공고(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를 시작했으며, 채용된 인력은 교육훈련 등을 거쳐 7월부터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채용공고는 조달청 누리집 내 알림·소식 – 공지사항 – 채용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욱 청장은 “이번 민간위탁 업무의 직접수행 전환은 이해충돌 가능성을 근원적으로 차단하여 조달행정 전반에 대한 대국민 신뢰를 높이기 위한 조달청의 변화와 쇄신의 노력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이어 “업무수행 변경 과정에서 조달업체의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조달청은 앞으로도 다수공급자계약과 우수조달물품 제도 등을 통해 조달시장에 진입하려는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엄호식 기자(eomhs@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하이젠 파워비즈 23년 11월 16일~2024년 11월 15일까지 아스트론시큐리티 파워비즈 2023년2월23일 시작 위즈디엔에스 2018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
설문조사
2023년 주요 보안 위협 가운데, 올해 말까지 가장 큰 피해를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위협은?
공급망 공격
다크웹 기반 랜섬웨어 조직
북한/중국/러시아 등 국가 지원 해킹그룹 활동
스마트폰을 노린 보안 위협
OT 타깃 공격
피싱 공격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