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체기사

[ISEC 2022 미리보기] 엠클라우독·YH데이타베이스·임퍼바

  |  입력 : 2022-10-06 17:24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10월 18일~19일, 서울 코엑스 3층 HALL C 및 콘퍼런스룸(남)에서 열리는 ISEC 2022 프리뷰

[이미지=엠클라우독]


엠클라우독, AI 지식관리 솔루션 ‘aidoc’으로 사내 지식관리 혁신 실현
‘엠클라우독’은 2002년 ‘넷아이디’에서 출발한 문서중앙화 전문기업으로 지난 20년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이 원하는 기능을 사전에 파악하고 구현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ISEC 2022’에서 선보이는 ‘aidoc(아이독)’ 역시 과거 사람의 개입을 필요로 했던 수동적 지식관리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개발된 솔루션으로, 올해 신제품 출시행사를 진행하고 인공지능 지식관리 시장의 첫 제품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aidoc(아이독)’은 열람 중인 문서와 관련된 ‘유사 문서’, 주기적으로 작성되는 ‘주기 문서’, 열람 중 문서와 관련된 ‘사내 전문가’를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추천하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협업을 촉진한다. 또한, 사내 문서에 대한 카테고리 적용 및 분류도 자동으로 수행한다. 이렇게 분류된 카테고리는 ‘aidoc(아이독)’이 제공하는 문서 내용 검색 등 다양한 기능에 활용된다. 지식 관리 조직이나 인력을 별도로 편성하지 않아도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관리해 기존 지식관리 솔루션 도입의 주 실패 원인이었던 인적 노력의 과투입을 해결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aidoc(아이독)’은 정보보안과 문서 협업에 필요한 EDMS와 DLP, DRM의 기능을 고루 지닌 엠클라우독 ‘문서중앙화 솔루션’과 결합해 구축형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문서의 수집부터 활용, 보안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갖고 있다.

엠클라우독은 향후 기존 고객사에 인공지능 지식관리 솔루션을 적용하여 효용성을 확인하면, 신규 고객 대상으로도 적극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시장 공략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도 아직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솔루션은 아니기에 더 기회가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일본에서는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싱가포르 전시회에도 참여한다.

[이미지=YH데이타베이스]


YH데이타베이스, 악성앱 바로잡을 ‘모바일 모니터2.0’ 선보여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온라인 거래의 가속화로 사용자의 간편성이 증대됨에 따라 이를 악용한 금융정보 및 개인정보 탈취에 의한 시민의 금융자산 피해가 갈수록 급증하고 있다. ‘모바일 모니터 2.0’은 사칭앱, 악성코드,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민생침해 범죄인 보이스피싱 척결 수단으로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모바일 모니터 2.0‘은 갈수록 증가하는 금융기관, 정부 사칭·출처가 불분명한 문자 통해 배포되는 악성앱 설치 유도 및 악성코드 배포, 금융(개인) 정보 탈취 사례에 대응해 악성앱, 원격제어앱, 악성코드, 위변조 등 보이지 않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 단말기를 보호하고,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한 모바일보안 솔루션이다. 모바일 모니터 2.0은 수집된 모바일 기기 정보와 악성 앱 탐지 결과를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여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 Fraud Detection System)과 연계하는 강력한 금융사고 예방솔루션이라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YH데이타베이스는 금융보안 솔루션에 가장 핵심인 빅데이터 및 딥러닝(인공지능) 기반의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으로, 이번에 출시한 차세대 금융보안 솔루션인 모바일 모니터 2.0과 함께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y-SmartData), 키보드 보안 솔루션(y-SecuKeypad)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2022년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ISEC 2022’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미지=싸이버텍홀딩스]


간단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공, Imperva WAAP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조직의 미션 크리티컬 한 요소가 되었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조직은 전 세계의 고객들과 통신하고, 애플리케이션은 주요 비즈니스 모델의 일부이며 혹은 전부이기도 하다. 당연한 업무이기는 하지만, 관리자 입장에서 보면 이런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고가용성, 중단 없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동시에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는 것은 쉬운 문제는 아니다. Imperva Application Security는 조직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위험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한다. Imperva는 또한 통합적 혹은 개별적 솔루션들을 통해 관리자가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에 보안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단순하지만 강력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시장 조사 업체 Gartner의 보고서인 Magic Quadrant WAF(Web Application Firewall, 웹방화벽) 부문에서 7년 연속으로 Market Leader로 선정된 Imperva는 시장이 인정하는 웹방화벽 선도 업체이다. 또한, Forrester Wave 자료에 따르면 Imperva는 DDoS 대응 부문 및 Bot Protection 부문에서도 시장의 리더다. Gartner는 WAAP(Web Application & API Security) 서비스 보고서에서 WAAP의 핵심 기능을 (1)웹방화벽 (2)DDos 대응 (3)API Security (4)Bot Protection의 4가지로 정의하고 있다. 당연히 언급된 4가지 기술에 있어 이미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Imperva는 Gartner의 WAAP 보고서에서 Market Leader로 선정됐다.

Imperva의 WAAP 서비스는 CDN/WAF/DDoS/API Security/Bot Protection 기능을 계층적으로 구축해 운영된다. 서울 리전을 포함하여 전 세계 50여 곳에 POP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POP들은 자체 이중화 및 POP들 간의 이중화/삼중화 및 자동화된 운영을 통해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DNS Record를 수정하는 작업을 통해 서비스 중단 없이 Imperva WAA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POC(Proof of Concept) 신청을 통해 기능을 검증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대 보안 콘퍼런스로 자리 잡은 ‘제16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ISEC 2022)’가 오는 10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로 16회 째를 맞이한 ISEC 2022는 그랜드볼룸과 콘퍼런스룸(북)에서 열리던 예년과 달리 코엑스 전시장(Hall C)과 콘퍼런스룸(남, 3F)으로 확장 개최되면서 더욱 많은 기업이 참여하고, 경연 역시 더 풍성해질 전망이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 실명을 확인하고, 실제 보안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유관업무 종사자만 사전등록을 승인하는 ‘참석자 실명인증제’를 운영한다. 특히, 행사 기간 중 보안책임자 및 보안담당자를 대상으로 선발한 강연평가단들의 현장 투표와 설문조사, 영상평가 등을 통해 선발한 명강연자들을 시상하는 ‘ISEC 2022 베스트 스피커 어워즈’도 개최 예정에 있는 등 콘텐츠 질적 향상 및 강연수준 제고에 끊임없이 나서고 있다. 이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ISEC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ISEC 조직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 참관객 등록 마감은 20일 오후 18시까지다.
[원병철 기자(boanone@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시큐아이 에스케어 파워비즈 배너 2022년 3월15일 시작~ 12개월 위즈디엔에스 2018
설문조사
산업 전 분야의 지능화·융합화·스마트화 추세에 따라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공장, 스마트의료, 스마트상점 등 각 분야에서도 정보보안과 물리보안이 함께 접목되는 융합보안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융합보안이 가장 활발하게 적용될 분야는 어디라고 보시나요?
스마트시티 보안
스마트공장 보안(OT 보안)
스마트의료 보안
스마트상점 보안
기타(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