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창간 17주년을 축하합니다!!

Home > 전체기사

웨스턴디지털,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 국내 출시

입력 : 2022-09-06 10:22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프로 블레이드 SSD 맥,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등 3종
탈부착식 형태로 손쉬운 용량 확장, 탁월한 휴대성 강조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이 전문가용 프리미엄 스토리지 솔루션 브랜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SanDisk Professional)’의 신규 ‘프로 블레이드(PRO-BLADE)’ 라인업을 국내에 출시한다.

▲웨스턴디지털이 출시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의 신규 ‘프로 블레이드(PRO-BLADE)’ 라인업[이미지=웨스턴디지털]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라인업은 △프로 블레이드 SSD 맥(PRO-BLADE SSD Mag)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PRO-BLADE TRANSPORT)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PRO-BLADE STATION) 등 3종이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출시를 통해 영화 제작부터 야외 프로젝트 영상 촬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국내 콘텐츠 제작 전문가에 고성능과 확장성, 신뢰성을 겸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규 프로 블레이드 제품군은 새로운 탈부착식 형태를 통해 손쉬운 용량 확장과 탁월한 휴대성이 주요 특징이다. 유저들은 가벼운 무게와 대용량을 갖춘 ‘프로 블레이드 SSD 맥’ SSD 장치를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포터블 SSD 케이스와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데스크톱 시스템 안에 손쉽게 설치하고 교체할 수 있어 테라바이트급 스토리지 기기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스토리지 용량 확장과 함께 강력한 편의성을 지원하는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을 통해 전문가는 현장과 스튜디오에서의 작업 시간을 절약하고 전반적인 워크플로우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 어디서나 스토리지 용량 확장 가능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은 유연한 NVMe SSD 스토리지 장치로, 스튜디오와 현장 어디에서나 유저들이 필요로 하는 스토리지 용량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안에 탑재하면 강력한 포터블 SSD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안에 최대 4개의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부착하면 다용도의 유연한 미디어 워크플로우를 구축도 가능하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은 최대 3미터 낙하 충격과 최대 4,000파운드 압력을 견딜 수 있으며, 장소를 불문하고 이동 시에도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빠른 읽기·쓰기 및 휴대성 강화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는 프리미엄 모듈식 포터블 SSD 케이스로,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USB 타입 C(20Gbps) 규격의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에 장착해 최대 2,000MB/s 읽기 및 쓰기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유저들은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테라바이트급 스토리지 용량을 작은 부피 안에 휴대할 수 있다.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를 USB 타입 C와 호환되는 카메라 리그(rig)와 연결하면 내부에 장착된 프로 블레이드 SSD 맥에 직접 고화질 녹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교체하면서 촬영할 경우 연속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실시간 영상 편집 및 복사 지원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데스크톱 시스템은 동시에 최대 4개의 프로 블레이드 맥 SSD를 설치할 수 있어 콘텐츠를 빠르게 인제스트(ingest), 복사, 편집하고자 하는 전문가에게 뛰어난 썬더볼트 SSD 디바이스를 선사한다. 40Gbps의 썬더볼트 3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은 최대 4개 대용량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한 번에 오프로딩할 수 있으며 실시간 4K, 8K, 12K 영상 편집과 함께 신속한 복사 작업을 지원한다. 전문가는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을 통해 뛰어난 확장 가능한 모듈식 SSD 워크스테이션 안에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담아 창의적인 작업을 펼칠 수 있다.

심영철 웨스턴디지털 콘텐츠솔루션 부문 한국 유통사업 총괄 본부장은 “최근 디지털 콘텐츠 수요의 증가세에 힘입어 영상 해상도와 용량 또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오늘날 전문적인 콘텐츠 생산 과정을 위해서는 전문가급 솔루션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심영철 본부장은 이어 “이번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 제품군은 차별화된 탈부착식 구조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콘텐츠 제작과정을 대폭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웨스턴디지털은 앞으로도 국내 방송과 영화 제작자는 물론, 사진·영상 전문가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명 기자(sw@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0
  • 페이스북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네이버 밴드 보내기 카카오 스토리 보내기 네이버 블로그 보내기

  •  SNS에서도 보안뉴스를 받아보세요!! 
아스트론시큐리티 파워비즈 2023년2월23일 시작 위즈디엔에스 2018 넷앤드 파워비즈 진행 2020년1월8일 시작~2021년 1월8일까지
설문조사
2023년 주요 보안 위협 가운데, 올해 말까지 가장 큰 피해를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위협은?
공급망 공격
다크웹 기반 랜섬웨어 조직
북한/중국/러시아 등 국가 지원 해킹그룹 활동
스마트폰을 노린 보안 위협
OT 타깃 공격
피싱 공격
기타(댓글로)